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윤창중 “송영길은 태블릿PC 언급해준 정치인… 탄핵의 진실 밝혀야”

“송영길, 별건으로 감옥에 들어간 건 억울할만해… 광주에서 옥중출마하면 100% 당선될 것”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이 또다시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옥중출마를 지지하면서 광주 지역 출마시 송 전 대표의 100% 당선을 내다봤다.



윤창중 전 대변인은 5일자로 자신의 유튜브 방송 윤창중칼럼세상TV를 통해 송영길 전 대표의 소나무당 창당 소식을 전하면서 자신이 보수파이면서도 송 전 대표의 동정에 대해 반복해서 다루고 있는 이유를 설명했다. 

윤 전 대변인은 “내가 송영길에 대해 자주 언급하는 이유는 두 가지다. 첫째로 태블릿PC에 대해 언급해준 정치인이기 때문”이라며 “박근혜 탄핵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모든 것을 건 내 입장에서는 송영길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두 번째 이유는 (나는) 송영길이 감옥에 들어간 것은 억울하다는 입장이기 때문”이라며 “돈봉투 사건으로 엮었는데도 나오는 게 없으니 정치자금법으로 엮어서 감옥에 보냈다. 이게 법치국가가 맞다고 보는가”라고 하면서 검찰을 질타했다. 덧붙여 “송영길을 감옥에 보내려고 앞장섰던 한동훈이 법무부장관을 마치고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을 하는 게 논리적으로, 이성적으로 수미일관한다고 보는가”라고 하면서 보수 진영도 겨냥했다.

그러면서 그는 “송영길 편드는게 아니다. 저는 제가 경험하고, 그러면서 갖고 있는 제 기준으로 볼때, 대한민국 국민들이 다 송영길을 나쁜 놈이라고 한다고 하더라도 나는 진실은 이런 것입니다 라고 주장해야만 윤창중답다고 본다”라고도 말했다.

윤 전 대변인은 손혜원 등이 창당을 주도하고 있는 송영길의 정당인 소나무당과 관련해선 “송영길의 성씨인 송은 송나라송(宋)이고 소나무를 지칭하는 송은 소나무송(松)인데 손혜원은 송영길이 연상될 수 있도록 소나무당이라고 명명했다고 한다”라고 전하며 “한 번에 기억될만한 당명”이라고 평했다. 더불어 “역시 손혜원은 광고 카피에서는 달인”이라고도 호평했다.

그는 “송영길이 광주에서 옥중 출마한다면 나는 100% 당선된다고 본다”라며 “단 김대중을 연상시킬 수 있는 지역에 나와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끝으로 “송영길은 아직 나이가 50대에 불과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해온 정치를 완전히 제로 세팅으로 하고 리부팅할 각오로 정치를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