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자유총연맹, “JTBC의 편파보도, 왜곡보도를 규탄한다!”

JTBC측이 정정 보도 및 사과문 게재 그리고 재발 방지 약속 등을 성실히 이행하지 않을 경우 연맹 자문변호인단을 필두로 가능한 모든 법적조치를 다 할 것”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김경재, 이하 자총)이 4월 25일 “자유민주주의와 국가안보를 지키기 위해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한국자유총연맹을 비롯한 애국단체들을 마치 부정한 돈을 받고 관제시위를 일삼는 하도급 업체로 매도하고 기사 정정 요구마저 묵살하는 JTBC의 행태를 규탄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최근 JTBC는 대선 주자 지지율을 보도하는 과정에서 여러 차례 수치와 그래프 이미지가 맞지 않아 논란이 일었고 급기야 지난 4월 19일 손석희 앵커가 정식으로 사과하는 등 조작보도, 편향보도 시비가 끊이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자총은 JTBC의 4월 19일자 “관제데모 증언 확보” 라는 제하의 기사 및 방송 보도가 “연맹의 입장과 사실 관계를 확인치 않고 ‘청와대가 연맹을 사주해 각종 관제시위를 지시하고 기획했다’는 전직 연맹 관계자의 증언만을 편파적으로 내보낸 것”이라고 지적했다.

자총은 이어 “전직 연맹원 김 씨는 재직 당시 청와대와의 소통과 협력을 추진할 만한 핵심적 위치에 있지도 않았으며 퇴직 후 인사상 불이익을 당했다며 수시로 연맹을 음해한 전력이 있는 인물로 그러한 증언을 인용할때는 마땅히 연맹측 입장도 병기했어야 바른 언론의 자세”라고 주장했다.

또한 자총은 JTBC 보도가 “독자로 하여금 한국자유총연맹이 청와대의 꼭두각시였던 것으로 오인하게 했음은 물론 뒤 이어 “... 전경련이 2014년부터 작년 10월까지 관변단체들에게 68억 원을 지원했다”고 언급함으로써 마치 한국자유총연맹이 전경련으로부터 부당한 금품을 수수한 것으로 오인하지 않을 수 없도록“ 구성됐다고 밝혔다.

자총은 “연맹은 해당 시기 단 돈 한 푼 받은 사실이 없음을 재차 천명한다”고 강조했다. 자총은 마지막으로  JTBC측이 정정 보도 및 사과문 게재 그리고 재발 방지 약속 등을 성실히 이행하지 않을 경우 연맹 자문변호인단을 필두로 가능한 모든 법적조치를 다 할 것이라고 입장을 전했다.


참고자료: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