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데일리안, “검찰이 태블릿 조작했다” 변희재 반론보도문 게재

“검찰의 태블릿 계약서 조작 사실은 포렌식 감정‧증언 등으로 뒷받침 된다” 변희재 반론 게재

검찰에 의한 ‘최순실 태블릿’ 조작수사 문제 제기에 대해 익명의 검찰 관계자 발언을 인용해 ‘터무니없는 막말’, '억지 주장'이라고 보도했던 데일리안이 관련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이사의 입장이 담긴 반론보도문을 게재했다.

15일, 데일리안은 ‘검찰 “송영길, 점점 사실 왜곡하고 억지 주장…터무니 없는 막말, 답변 가치도 없어”’ 제하 기사 하단과 별도의 반론보도문 기사, 네이버 송고 기사를 통해 각각 변희재 대표의 검찰에 대한 재반박 입장을 소개했다.


이번 데일리안 반론보도문에서 변희재 대표는 “익명 검찰 관계자의 ‘최순실 태블릿PC’ 조작 문제에 대한 반박은 법원의 판단 범위를 초과했거나 구체적인 소송 경과 및 내용이 전혀 반영되지 않은 허위 사실”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변 대표는 “익명 검찰 관계자는 ‘국정농단 재판 과정에서 '증거 조작 없음'이 확인됐다’, ‘관련 재판(JTBC의 변희재 본인에 대한 명예훼손 형사사건) 1심에서 증거 조작 주장이 허위로 확인되어 실형을 선고받았다’는 취지의 반박을 하였으나, 국정농단 재판과 본인의 재판에서는 검찰에 의한 ‘최순실 태블릿PC’ 조작은 쟁점조차 아니어서 판단된 바도 없다”면서 태블릿 조작수사 문제에 대해서 검찰과 분명한 대립각을 세웠다.

변 대표는 “검찰이 ‘최순실 태블릿PC’를 조작했다는 사실은 새롭게 밝혀진 (디지털) 포렌식 감정 결과와 증언 등으로 뒷받침되고 있다”고 단언했다. 데일리안은 검찰이 태블릿 조작수사를 했다는 변 대표의 이러한 주장도 그대로 소개했다.

변 대표는 “익명 검찰 관계자는 최순실 태블릿 관련 통신(SK텔레콤) 가입계약서 조작 주장은 근거가 없는(터무니없는) 막말이라는 취지 반박도 하였으나, 해당 계약서 조작 사실은 관련 소송에서 드러난 각종 사실조회 결과와 필적 감정 등을 통해 뒷받침되고 있다’고 밝혔으며, 데일리안은 변 대표의 이러한 입장 역시 그대로 전했다.

한편, 앞서 세계일보, 한국일보, 연합뉴스TV 등 언론사들도 검찰의 태블릿 조작 문제 연루를 주장하는 변희재 대표의 반론보도문을 게재한 바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