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뉴데일리, 검찰 태블릿 조작 문제 관련 변희재 반론보도문 게재

세계일보·한국일보·연합뉴스TV·데일리안에 이어 뉴데일리도 검찰의 태블릿 조작수사 관련 변희재 입장 게재

세계일보, 한국일보, 연합뉴스TV, 데일리안에 이어 뉴데일리도 검찰에 의한 태블릿 조작수사 문제 관련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이사의 입장이 담긴 반론보도문을 게재했다. 



뉴데일리는 앞서 6월 22일자 '돈 봉투' 송영길, 이번엔 태블릿PC 조작설 제기… 검찰 "터무니 없어" 제하 기사를 통해 변희재 대표가 그간 지속적으로 제기해온 ‘최순실 태블릿’ 조작수사 주장을 허위이거나 근거가 없다는 취지로 반박한 익명 검찰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해 보도했던 바 있다. 

이에 변희재 대표는 “검찰의 반박 입장만 그대로 보도된 결과, 마치 허위 음모론을 펼치는 언론인으로 보도됐다”며 언론중재위원회에 정정보도를 신청했다. 언중위를 통한 협의 결과, 뉴데일리가 변 대표의 검찰에 대한 반론을 게재해주는 것으로 최종 결정났다.

이후 15일자로 뉴데일리는 ‘[알려왔습니다] '돈 봉투' 송영길, 이번엔 태블릿PC 조작설 제기… 검찰 "터무니 없어" 관련’ 제하 보도로 검찰 태블릿 조작수사 문제와 관련 변 대표의 재반박 입장을 실었다. 

뉴데일리를 통해 변희재 대표는 “익명 검찰 관계자는 ‘국정농단 재판 과정에서 이미 증거 조작 없음이 확인됐다’, ‘관련 재판(JTBC의 변희재 본인에 대한 명예훼손 형사사건) 1심에서 증거 조작 주장이 허위로 확인되어 실형을 선고받았다’는 취지의 반박을 하였으나 국정농단 재판과 본인의 재판에서는 검찰에 의한 ‘최순실 태블릿PC’ 조작은 쟁점조차 아니어서 판단된 바도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변 대표는 “검찰이 ‘최순실 태블릿PC’를 조작했다는 사실은 새롭게 밝혀진 (디지털) 포렌식 감정 결과와 증언 등으로 뒷받침되고 있다”는 입장도 밝혔다. 변 대표의 이러한 입장은 뉴데일리에 그대로 소개됐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