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검찰이 ‘최순실 태블릿’ 조작했다” 변희재 반론보도문 파이낸셜뉴스도 게재

세계일보·한국일보·연합뉴스TV·데일리안·뉴데일리에 이어 파이낸셜뉴스도 태블릿 조작수사 문제 관련 변희재 입장 실어

익명의 검찰 관계자를 인용해 태블릿 조작수사 사건을 ‘허위’라고 보도했던 파이낸셜뉴스가 관련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이사의 입장이 담긴 반론보도문을 게재했다.



파이낸셜뉴스는 앞서 지난 6월 22일자 ‘'태블릿PC 조작설' 주장한 송영길에 검찰 “터무니없는 막말”’ 제하 기사를 통해, ‘최순실 태블릿’ 관련 수사가 조작됐다는 변희재 대표 등의 주장은 허위이거나 근거가 없음이 밝혀졌다는 취지의 익명 검찰 관계자의 반박을 보도했던 바 있다.

이에 당사자인 변희재 대표는 “허위 음모론을 펼치는 언론인으로 보도됐다”며 언론중재위원회에 정정보도를 신청했다. 이후 변 대표와 파이낸셜뉴스는 반론보도 게재를 합의, 이번에 태블릿 조작수사 사건 관련해 변 대표의 입장도 파이낸셜뉴스가 같이 게재하게 됐다.

매체는 원 기사 하단에 변 대표를 인용해 “검찰 주장은, 법원의 판단 범위를 초과했거나 구체적인 소송 경과 및 내용이 전혀 반영되지 않은 허위 사실”이라고 전했다.

변 대표는 이번 반론을 통해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는 ‘국정농단 재판 과정에서 '증거 조작 없음’이 확인됐다, ‘관련 재판(JTBC의 변희재 본인에 대한 명예훼손 형사사건) 1심에서 증거 조작 주장이 허위로 확인되어 실형을 선고받았다’는 취지로 송영길 의원의 주장을 반박하였으나, 국정농단 재판과 본인의 재판에서는 검찰에 의한 '최순실 태블릿PC' 조작은 쟁점 조차 아니어서 판단된 바도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검찰이 '최순실 태블릿PC'를 조작했다는 사실은 새롭게 밝혀진 (디지털) 포렌식 감정 결과와 증언 등으로 뒷받침되고 있다”고도 부연했다. 이상의 변 대표 발언은 파이낸셜뉴스가 모두 그대로 게재했다.

앞서 세계일보·한국일보·연합뉴스TV·데일리안·뉴데일리 등 매체도 변희재 대표의 태블릿 조작수사 관련 입장이 담긴 반론을 게재했던 바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