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SBS, 변희재 반론 게재 “태블릿 조작 사실은 포렌식 감정 등으로 뒷받침돼”

변희재 “검찰이 태블릿PC를 조작했다는 사실은 새롭게 밝혀진 (디지털)포렌식 감정 결과와 증언 등으로 뒷받침되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관계자의 말을 빌려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이사의 태블릿 조작 주장은 허위로 드러났다고 보도한 SBS가 당사자인 변희재 대표의 반론보도문을 게재했다.


SBS는 앞서 6월 22일자로 ‘검찰, '태블릿PC 조작설' 거론 송영길에 "터무니없는 막말"’ 제하 보도를 통해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를 인용해 “JTBC 태블릿PC의 경우 국정농단 재판 과정에서 ‘증거 조작 없음’이 확인됐다”며 “증거 조작을 주장한 관련자들도 1심에서 실형을 받고 재판 중”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이번 SBS 반론보도문을 통해 변희재 대표는 “검찰 관계자의 '태블릿PC' 조작 문제에 대한 반박은, 법원의 판단 범위를 초과했거나 구체적인 소송 경과 및 내용이 전혀 반영되지 않은 허위 사실”이라고 반박했다.

또한 변 대표는 “검찰 관계자는 ‘국정농단 재판 과정에서 증거 조작 없음이 확인됐다’, ‘관련 재판(JTBC의 변희재 본인에 대한 명예훼손 형사사건) 1심에서 증거 조작 주장이 허위로 확인되어 실형을 선고받았다’는 취지의 반박을 하였으나 국정농단 재판과 본인의 재판에서는 검찰에 의한 태블릿PC 조작은 쟁점이 아니었다”고도 지적했다.

그는 “검찰이 태블릿PC를 조작했다는 사실은 새롭게 밝혀진 (디지털)포렌식 감정 결과와 증언 등으로 뒷받침되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이번 반론보도에서 SBS는 변 대표가 해온 이러한 주장을 모두 있는 그대로 게재했다. 


관련기사 :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