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경향신문, 변희재 반론 게재 “태블릿 조작 주장은 포렌식 결과 등으로 뒷받침”

“태블릿 조작 주장은 과학적 포렌식 감정 결과와 증언 등으로 뒷받침 ... 태블릿 SK텔레콤 가입계약서 조작 여부도 다른 소송에서 다툼 중에 있어”

경향신문이 이른바 ‘최순실 태블릿’ 조작수사 문제와 관련해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이사의 입장을 담은 반론보도문을 게재했다.

경향신문은 지난 6월 22일 ‘검찰, ‘태블릿PC 조작설’ 언급 송영길에 “답변할 가치 없는 막말”‘ 제하 기사에서 한 서울중앙지검 관계자의 입을 빌려 변희재 대표 등이 제기해온 ’최순실 태블릿‘ 조작수사 의혹은 허위 주장임이 관련 재판 등에서 확인됐다는 취지의 보도를 했다.

이에 변희재 대표는 서울중앙지검 관계자의 주장이야말로 허위사실이라고 지적하며 언론중재위원회에 정정보도를 신청했다. 조정 결과, 경향신문 측이 이번에 변희재 대표의 관련 반박도 별도 반론보도문을 통해 소개하는 것으로 결론이 났다.

이번 반론보도문을 통해 변희재 대표는 “검찰의 주장은 법원의 판단 범위를 초과했거나 구체적인 소송 경과 및 내용이 반영되지 않았다”며 “법원에서 증거 조작이 없음이 확정되었다고 했는데, 검찰의 태블릿 조작 문제는 본인의 형사재판 1심을 포함해 관계 재판들에서 쟁점이 아니어서 지금껏 법원에서 판단된 바 없다”고 전했다.

변 대표는 “검찰에서 부정하는 태블릿 조작 주장은 과학적 포렌식 감정 결과와 증언 등으로 뒷받침되고 있으며, 태블릿의 SK텔레콤 가입계약서 조작 여부는 다른 소송에서 다툼 중에 있다”고도 단언했다. 경향신문은 변 대표의 이러한 입장을 모두 있는 그대로 소개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