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와 KBS광주방송총국이 공동 주최하는 제12회 광주 여성아카데미 강좌가 오는 25일 오후2시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강좌는 KBS 생로병사의 비밀, SBS 잘먹고 잘사는 법, EBS 건강클리닉 등의 방송 프로그램 진행자로, ‘책으로 보는 생로병사의 비밀’, ‘건강프리즘’, ‘의사들이 절대로 말해주지 않은 건강이야기’ 등의 저서를 통해 온 국민의 건강파수꾼으로 활동하는 홍혜걸 박사가 강연을 맡는다.
홍 박사는 ‘가족 건강을 위한 3대 영양소’라는 주제로, 건강을 위한 3대 필수 영양소로 ‘칼슘, 오메가 3, 단백질’을 제시할 예정이다.
첫번째 영양소로 꼽은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하며 뇌와 신경의 긴장을 완화하고, 두번째 영양소 ‘오메가 3’은 혈관을 맑고 깨끗하게 하고 몸안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역할을, 세번째 영양소 ‘단백질’은 근육의 원료물질로서 인체의 쓰레기소각장 역할과 당분 저장소 역할을 수행하는 가장 중요 영양소라고 소개하고 그 중요성을 설파할 예정이다.
우리나라 최초 의사 출신 의학전문기자로 활동한 홍 박사는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중앙일보 의학전문기자 겸 논설위원을 지낸 바 있다.
이번 강좌는 오는 29일 금요일 오전8시25분 KBS 1TV ‘연중기획 여성아카데미’를 통해 녹화 방영된다.
한편, ‘광주여성아카데미’는 밝고 건강한 가정문화를 조성하고 여성의 능력개발을 통한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경제?사회? 문화?가정?건강 등 다양한 주제로 국내 최고 강사를 초청, 2007년 5월부터 매월 1회 운영하고 있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