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체험단 및 리뷰 전문 사이트 소비자닷컴에서 닥터쉐프(Dr. Chef)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 응모는 8월 26일까지 할 수 있으며 총 20명에게 체험의 기회가 돌아간다.
닥터쉐프는 코팅이 타지 않아 물과 기름이 없어도 조리가 가능한 무수분 조리기이다. 닥터쉐프는 현재 가장 우수한 코팅 방식으로 알려져 있는 테프론의 자일란(Xylan) 코팅을 채택하고 있는데, 자일란 코팅이란 음식이 달라붙지 않도록 하는 특성이 뛰어나 세계에서 가장 많이 적용되는 주방기기 코팅방식이다.
게다가 닥터쉐프는 밑판과 조리면 사이에 공기가 출입할 수 있는 공기층이 자리해 있고, 외피 테두리 경계부근에 공기구멍으로 증기가 배출되므로 밑판을 아무리 가열하여도 코팅면의 온도가 200℃ 근처에서 머물러 있다. 따라서 아무리 오래 가열해도 코팅이 타지 않아 음식이 타거나 눌러 붙지 않는다.
따라서 모든 야채를 물 없이도 데칠 수 있으며 감자나 고구마, 계란 등도 물 없이 삶을 수 있다. 생선을 굽고 전을 부칠 때에도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된다. 냉동육류나 냉동식품을 해동하지 않고도 그대로 조리가 가능하므로 오랜 해동 시간을 걱정해야 할 필요가 없다.
음식 맛에 있어서도 닥터쉐프는 여타 조리기와 괘를 달리한다. 닥터쉐프는 하이테크 기술로 개발되어 매우 견고하고 내구성이 강하며 원적외선을 골고루 방사하는 제품이다. 때문에 음식에서 살아있는 자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영양소 손실도 최소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닥터쉐프는 손잡이가 양수걸이식이다. 손잡이를 냄비로부터 분리가 가능하므로 음식을 조리하는 동안에 손잡이가 뜨거워지거나 탈 염려가 없다. 손잡이만 따로 세척하거나 보관할 수도 있으므로 더욱 위생적이고 공간 절약적이다.
닥터쉐프는 가정 주부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음은 물론이거니와 음식을 손수 만들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환영 받고 있다. 직장에 다니면서 가사일을 하는 권소연씨는 퇴근 후 식사 준비가 훨씬 수월하고 간편해졌다며 닥터쉐프에 대한 사용 소감을 밝혔다.
소비자닷컴은 닥터쉐프 체험 기간에 추석 연휴를 포함시켰다. 명절 음식 준비에 닥터쉐프를 사용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인 체험을 돕기 위해서이다. 닥터쉐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닥터쉐프 카페(http://cafe.daum.net/Dr.Chef)에서 알아볼 수 있으며 체험단 신청은 소비자닷컴 홈페이지(http://www.soviza.com)에서 할 수 있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