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의 쌍방향 (two-way) 온라인 영어 학습 프로그램, 잉글리시 탑(English Top)이 공식 사이트(www.englishtop.co.kr)를 열었다.
영어 학습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온 ㈜능률교육이 개발한 이 학습 솔루션은 개인 학습자에게는 온라인에서 쌍방향으로 영어 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학원 운영자에게는 학습 콘텐츠의 개발과 전달 ·평가 ·관리에 이르기까지 교수 학습의 전반적 과정을 통합적으로 운영 · 관리할 수 있는 맞춤 시스템을 제공한다.
잉글리시 탑 프로그램에서 가장 주목을 끄는 부분은 펫북(PET BOOK) 개념이다.
능률교육 만의 고유 프로그램인 신개념 영어학습 전문 디지털북인 펫북(PET BOOK)은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의 영어 학습 영역을 고루 공부할 수 있는 학습 공간이다. 잉글리시 탑의 펫북은 학습자들이 어휘(Vocabulary) - 스피드 리딩 - 비쥬얼 리스닝 - 스피드 스피킹 ? 에세이 쓰기 - 문제 풀이 [문장 완성 (내용 이해) Sentence Completion (Multiple choice)], 문장 완성 (빈 칸 채우기) [Sentence Completion (Fill-ins)], 문장 완성(딕테이션) [Sentence Completion (Dictation)] 등의 섹션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의 다양한 학습 영역을 익힐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해 놓고 있다.
잉글리시 탑 개발 책임자인 능률 교육의 김수환 차장은 “비쥬얼 리스닝(Visual Listening)은 영어의 듣기와 읽기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음성-텍스트 통합 솔루션(audio-text synchronized book)”이라고 소개하면서, “의미 단위(Meaningful Chunks)로 진행되는 텍스트를 보면서 음성을 들으면, 들으면서(읽으면서) 바로 이해하는 스피드 리딩/리스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의미 단위에서 문장 단위(sentence)로 범위를 넓혀 연습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고, 잉글리시 탑의 ‘비쥬얼 리스닝’ 기능과 의미 단위(Meaningful Chunks) 학습법의 장점을 강조했다.
잉글리시 탑이 중점을 두고 운영하는 또 다른 섹션은 영자신문 섹션이다. 능률교육 자회사인 영자신문 영타임즈(www.youngtimes.co.kr)의 시사 콘텐츠와 잉글리시 탑의 비쥬얼 리스닝 기능이 결합하면서 영어 학습 효과를 극대화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