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기타


배너


목포시는 저소득층 월동지원을 위한 2012년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금일(17일) 오후2시 시청 구내식당에서 자원봉사자, 주부모니터, 다문화가정여성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된다.

이날 지원봉사자들은 600포기(1,200kg) 김장을 담아 독거 및 장애노인, 5ㆍ18 유공자, 다문화가정, 소년소녀가장 세대 등 170세대에게 전달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외국인 여성들에게 우리 음식문화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한국에 잘 적응하여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문화가정 여성 30명을 초청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김치를 비비고 통에 담기, 배추ㆍ양념ㆍ김치 통 운반하기, 김치 통 밀봉하기, 대상가정 김장김치 전달 등 노곤한 하루였지만, 어려운 이웃들의 소중한 밥상에 올라간다는 생각으로 얼굴에는 함박웃음이 묻어났다.

시 관계자는 “목포시는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집수리 봉사, 밑반찬배달, 지역아동센터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저소득 아동 학습지도 등 소외계층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정책들을 발굴하여 복지사각지대를 없애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