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전라남도나주교육청(교육장 신기평)은 ‘작년. 창의적체험활동 지도를 위한 교사 체험교실’을 지난 9일(수) 나주시 일원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교실은 창의적체험활동 운영을 위한 계획 수립과 효과적인 지도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유,초,중 교사 58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나주시청과 나주문화원의 문화해설사를 초빙하여 나주읍성권인 남고문,동점문,서성문 및 나주목사내아,나주향교 등을 탐방했다.

또, 11ㆍ3 학생독립운동의 시발점인 구 나주역과 학생독립운동기념관을 견학하며 나주역사속에 살아 숨쉬는 애국심을 일깨웠으며 문화해설사 2명의 재능기부를 통한 전문적인 해설이 나주의 역사ㆍ문화ㆍ인물ㆍ예술의 이해를 돕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천연염색문화관을 방문하여 천연염색에 대한 강의를 듣고, 개개인의 창의적인 염색체험을 위한 머플러, 앞치마, 에코가방 등을 선택하여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신기평)은 "나주의 역사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나주읍성권 견학과 천연염색체험을 통해 교사들의 창의적체험활동 지도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히고, 오늘 활동을 통해 품에 담아가는 나주의 얼이 새학기에 학생들의 창의적체험활동에서 꽃 피울거라 기대한다며 교사들의 적극적인 교육활동을 당부하였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