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나주교육청(교육장 신기평) 학습클리닉센터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중1 기초학습 부진학생을 대상으로 나의 꿈 발견을 통한 학습동기 강화와 자신감 배양을 위해 ‘변화의시작! 나를 찾아가는 학습동기 강화 캠프’라는 주제로 캠프를 운영했다.
전남 여성프라자에서 1박2일 과정으로 운영된 이번 캠프는 나주시 관내 중학교 1학년 기초학습 부진학생 중 캠프 참가 희망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나주 학습클리닉센터 학습전문상담사와 연계기관 전문가의 지도로 ‘나를 바로 알기나의 강점 나의 보물 찾기, 공부를 해야하는 이유, 나의 꿈 시각화, 나의 변화 나의 결단’ 등 13개의 주제로 학생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자긍심을 높이는데 초점을 두고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김세림(나주다시중1, 여) 학생은 ‘캠프를 통해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되어 보람 있었고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나에게 맞는 학습법을 찾아 공부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해 이번 캠프가 학생들에게 변화의시작이 되었다.
이에 나주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캠프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것을 알고 노력하고자 하는 자세를 갖게 되었고 이는 자신만의 특성과 강점을 발견하고 더 나아가 학습활동에 도움이 될것이라고 말했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