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해남군, 지방3.0 선도해 나간다

<기고>박문재/해남군 기획홍보실 정책기획담당


해남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서남권 광역화장장 건립사업(우수상)과 기초수급자 감면신청 원스톱 서비스(장려상)가 지난 9.11일 안전행정부 주관으로 실시한 ‘지방3.0 선도과제’ 공모에서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선도과제는 전국 지자체가 제출한 154건 중 정부3.0과의 부합성, 서비스의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선정됐다.

해남군에서는 두개의 과제가 박근혜 정부의 새로운 국정운영 패러다임인 정부3.0을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실천하기 위한 공모에서 선도과제로 선정됨에 따라 지방3.0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서남권 광역화장장 건립’사업은 해남, 완도, 진도지역에는 화장시설이 전무한 실정이나 사업추진 시 민원 발생이 우려돼 3개군에서 행정협의회 및 사업추진단을 구성해 3개군의 화장수요를 분석한 후(연간 약 1천124명) 해남군 주도로 화장장을 건립 사업이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 감면신청 원스톱 서비스 개발’사업은 기초 수급자 선정과 동시에 각종 감면 신청 서비스 제공하는 사업으로 원스톱 신청은 기초 수급자 선정시 군에서 타 기관에 일괄 신청 및 처리하며 대행 서비스는 기존 지정 수급자중 감면제도 미활용자를 파악‧신청하도록 한다.

해남군에서는 선도과제에 대해서 전문가를 PM(프로젝트 매니저)로 선정해 컨설팅은 물론 과제이행에 참여시켜 나가고, 선정된 과제가 정부3.0의 가치에 부합되게 추진되어 주민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수정ㆍ보완, 사업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한 선정된 과제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군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군민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는 한편 조기에 성과가 나오도록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정부3.0의 4대 가치(개방, 공유, 소통, 협력)에 부합하는 새로운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방 행정혁신을 주도해 나가고 군민 행복지수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