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기타


배너

광주시, 전국 호남향우회원 초청‘ 애향 운동’ 행사

돌아오고 싶은 광주, 애향 운동’ 일환, 1~2일 무등산정상 탐방 등 행사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1일부터 이틀간 ‘돌아오고 싶은 광주, 애향 운동’ 일환으로 전국호남향우회 총연합회(총회장 이용훈) 임원을 비롯, 각 시ㆍ도 호남향우회원 등 200여 명을 초청했다.

주요행사는 첫째날 디자인비엔날레 견학, 환영의 밤 행사, 이튿날 국립공원 무등산 정상탐방으로 진행됐다.

1일 환영의 밤 행사에서 강운태 시장은 호남향우회에 대한 지속적인 격려와 성원으로 공로패를 받았다. 강운태 시장은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이용훈 총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임을 위한 행진곡 5.18공식 지정곡 서명운동 참여, 광주 투자유치활동 등 고향 발전과 선양에 기여한 공로로 각 시ㆍ도 우수회원 13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2일에는 국립공원 무등산의 올해 네 번째 정상개방에 따라 서석대 등 주상절리대의 비경을 통해 고향의 아름다운 풍경과 관광자원을 직접 감상했다.

이번 행사는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대표회장 방철호) 주관으로 고향을 떠나서도 높은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고향발전에 기여한 우수 향우와 각 지역 고향향우회 활동을 하고 있는 출향인사 초청으로 이뤄졌다.

이용호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장은 “전국호남향우회가 광주, 전남, 전북 지방자치단체와 고향방문 및 교류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히, 광주에서는 처음으로 이번 향우 초청 행사를 추진해 호남인 중심의 전 국민 화합의 계기를 마련해 준데 감사드린다.”라며 “아울러 수출도시 광주의 발전상과 민주ㆍ평화ㆍ인권도시로서 역동성을 체험할 수 있게 되어 삶의 터전으로 돌아가더라도 더욱 향우회 활성화에 노력하며 호남인이 협력해 고향발전에 힘 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연 시민협력관은 “타향에서 광주 발전을 위해 늘 노력하고 있는 호남인들의 유대감 조성을 위해 ‘돌아오고 싶은 광주ㆍ 애향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