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광주]빛과 희망나눔, 프로젝트 '우리는'개도국 문맹퇴치 나서

(사)빛과 희망나눔은 광주대학교 LINC사업단,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개도국의 문맹퇴치를 위한 교육환경개선의 일환으로 빛과 희망나눔 프로젝트「우리는」을 통해 광주의 LED 빛을 보급하기 위한 조사단을 1월 20일부터 26일까지 파키스탄과 네팔에 파견했다.

금번 조사단 활동을 통해 1차적으로 파키스탄과 네팔에 지속가능한 태양광 LED조명기기와 ICT 융합을 통한 무선인터넷 기기 등 개도국 환경에 적합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예비타당성 조사 차원에서 추진한다.

금번 프로젝트 조사단은 주요 정부 관계자, 유네스코 네팔 국가위원회, 파키스탄의 분야드 재단, 대학 등 ICT 분야 전문가들과의 미팅을 통해 해당국가에 필요한 적정기술 제품을 공동개발 제안하고, 지속적인기술교류협력을 통해 공정기술을 발굴하여 국내 중소기업과 현지 기업에 전수하여 따뜻한 나눔 시장을 창출하고자 한다.

또한 금번 활동을 기반으로 오는 2월에 (사)빛과 희망나눔 창립 선포식을 개최할 계획이며, 한국광산업진흥회 및 참여기관과 오는 3월에는 양국의 다자간 교류협력 MOU 체결 및 광주의 다양한 빛을 파키스탄과 네팔 등에 지속 보급할 계획이다.

(사)빛과 희망나눔은 창조경제의 실천과 실현을 위해 중소기업, 대학, 연구소, 관계기관의 참여를 통해 개발도상국에 우리의 기술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2013년 12월에 설립허가를 받았다.

본 프로젝트는 2012년 3월부터 본 프로젝트의 참여기관인 유네스코한국위윈회, 한국광산업진흥회, 산업단지공단호남권본부, 호남지역평가원, 광주테크노파크, ETRI, 광주디자인센터, 코트라, 광주대학교와 공동으로 광주의 대표기술인 태양광LED 조명기기를 개도국에 전파함으로써 나눔을 실천하고자 시작된 프로젝트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