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구례 광의면 와송 원조 재배단지 정연희 대표가 들려준 와송재배 비법
전남 구례군 광의면 천은사 진입도로 인근에 위치한 지리산학생수련원 건너편 와송 재배단지를 찾은 것은 지난 5월 17일 오후.
수원서 살다 순천에 내려온 일행과 함께 구례 와송 재배 단지를 찾았다.
농장주 정연희 대표 (67)는 허벅지까지 차오른 붉은색 장화를 신고 와송재배 하우스 주변에서 일하느라 정신이 없었다.
고향이 구례인 그는 30여년전부터 농사에만 몰입했다.
논농사와 밭농사만 충실했던 그가 3년전부터는 구례군 농업기술센터에서 기술전수를 받아 구례군 최초로 와송재배에 나섰다.
지금은 이곳에서 배양한 종묘를 분양해 구례관내 4곳에서 재배 하지만 초창기엔 기술습득이 쉽지 않았다.
"와송재배 단지가 점차 확산되어야 소비가 늘지 않겠냐" 는 그는 “그래도 와송재배 원조는 이곳이다”며 나름 자부심을 가졌다.
총 15만주 넘게 재배하는 이곳 재배단지는 구례군 최대 와송재배 단지로 불리울만큼 하우스 안은 온통 붉은색 계통의 와송으로 넘쳐났다.
15만주나 되는 와송 판로에 대해 묻자 겸연쩍게 " 홍보가 잘 돼야지요"라고 웃음지으며 "와송이 몸에 좋다고 소문난 탓에 단골 손님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 하우스보다 평수를 훨씬 넗혀 주위에 새 하우스동을 마련해 조만간 와송을 이식할 예정" 이라고 소개했다.
2년차인 이곳 와송의 크기는 화분에 심어놓으면 어지간한 꽃나무로 정도로 그 크기나 굵기가 크다. 제대로 된 화분에 심어놓으면 관상용으로 10만원을 훨씬 호가할 정도라고 한다.
구례 와송의 효능은 이미 그 소문이 자자하다. 단골손님도 꽤 찾는다고 한다.
이미 효능을 체험한 고객들의 재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정 씨는 재구매도 좋지만 분양재배를 권하고 있다고 한다. 통풍만 잘되는 장소만 확보하면 재배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물론 통풍, 습도, 물주기는 제 때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만병통치약이라 불리우는 와송의 효능은?
와송은 만병통치약이라 불릴 정도로 각종 성인병에 특효성분을 지니고 있다.
무엇보다 항암성분이 포함돼 있어 암세포 파괴, 인체 DNA의 면역 항체를 증가시켜서 암세포 전이를 방지하고 암예방 및 암수술 후 재발방지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각종 악성종양의 치료 예방과 전이방지도 쓰인다. 인체의 세포활성 및 DNA 면역력 강화로 인체의 노화를 방지하고 해독성분이 있어서 간기능 회복에 좋고 간염, 간경화 등 손상된 간 기능을 재생 회복하는 효력이 있다.
와송의 지혈성분은 각혈, 위궤양, 대장종양으로 인한 혈변, 자궁하혈, 혈뇨가 신속히 치료되며 인체DNA의 면역력 강화로 신장세포의 감소를 방지하고 신장기능을 활성 증진시키고 혈뇨를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
와송의 특수 에탄올 성분과 와송 올리고당 성분이 장염,신장염, 췌장염, 등 장기내의 각종 염증을 소멸하는 효능이 있다.
심장과 대장근육 수축활동을 촉진하여 변비가 해소되고 대변이 잘 소통되고 심장근육을 강화되고 췌장의 기능강화, 세포활성으로 당뇨치료에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다.
이밖에도 혈류증진으로 피를 맑게 하여 고지혈,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깨끗하게 하여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치료 예방하고 여성의 생리불순의 막힌 경혈을 열어주고, 갱년기 생리를 활성화시켜주고 남성의 전립선을 좋게 해준다.
와송은 특히 인체내 축적된 모든 독성을 해독하는 성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와송의 복용방법은 생와송을 요쿠르트와 믹서기에 갈아서 공복에 와송쥬스로 마시거나 생와송을 진하게 우려내 탕액으로 달여서 마시면 된다.(연락처: 010 -3068- 3477)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