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과 비교하지 않는 삶! 스스로 선택하는 삶! 용기있는 삶!
이런 삶을 살고 있는 대한민국 주부가 얼마나 되겠는가!
(사)한국치유요가협회 안산 교육관인 라인홀릭 플라잉요가 이은하 원장은 요가와 명상을 시작하면서 대한민국 주부로, 여성인 이.은.하로 당당한 삶을 살게 되었다고 한다. 임신 중 겪었던 임신 중독증과 당뇨 초기증상으로 인해 임산부요가와 함께 명상을 했던 것이 계기가 되어 요가를 통해 육체적 건강뿐 아니라 ‘나’에게 집중하고 ‘나’를 사랑하는 법과 존중하는 법을 배우게 되어 요가원 원장이 되었다고 말한다. “요가는 내 아픈 날들에 한 줄기 가느다란 빛과도 같았고 그 빛을 따라 갈 수밖에 없었다”며 요가와의 인연을 밝혔다.
그녀의 자아존중이 곧 타인존중으로 이어져 요가를 매개로 한 따뜻함과 배려의 공간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골든 에이스프라자 5층에 마련하였다. 그녀의 따뜻한 배려는 안산 라인홀릭 플라잉요가원 입구에서부터 묻어난다. 요가복 대, 중, 소 사이즈별로 대여해주기도 하고, 바쁜 일상 속 힐링 공간을 만들어 차를 마실 수 있는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개인별 맞춤형 치유요가를 위해 PT실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안산 라인홀릭 플라잉요가는 플라잉요가, 필라테스, 교정테라피, 프롭테라피 등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요즘 대세인 플라잉요가의 인기가 상당히 높다.
이은하 원장은 “플라잉요가는 일반요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섬세하고 내장안의 미세근육까지 사용하기 때문에 울퉁불퉁한 근육이 아닌 예쁜 근육을 만들어주어 여성들에게 인기가 상당”하며, “중력을 거슬러 플라잉요가 해먹에 매달리다보니 척추사이에 산소를 공급해 척추건강과 소화기능 강화 및 변배 해소에도 탁월해 치유목적으로 중년여성, 남성분들이 즐긴다”고 말한다.
요가강사 생활을 거치면서 이은하 원장은 요가를 매개로 맑고 좋은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을 많이 만났고, 앞으로 자신이 요가수련생, 요가지도자들에게 따뜻함과 배려 넘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고, 자신의 무한 가능성을 요가를 통해 찾아보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안산 라인홀릭 플라잉요가는 (사)한국치유요가협회 지정교육관으로서 메디 플라잉요가지도자 자격증 취득반을 개강한다. 메디 플라잉요가지도자반 및 요가수강문의는 031-411-1343으로 하면 된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