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패밀리가 떴다’가 확실한 캐릭터 구축이 이루어지면서 시청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첫회 시청률 5.5%로 시작한 ‘패밀리가 떴다’는 지난주 주말 예능 최강자로 등극하며 시청률 21.7%를 기록했다(TNS 전국시청률 기준). 이에 홈페이지(tv.sbs.co.kr/newsunday)의 PV도 첫방송 대비 열배가 넘게 늘었다.
김계모-천데렐라, 국민 남매 유재석-이효리, 덤앤더머 형제 유재석-대성 등 서로의 관계가 재미있게 얽히고 설키면서 더욱 흥미로워지고 있다. 이에, 패밀리가 떴다 홈페이지에서는 캐릭터열전 퀴즈를 진행 중이다. ‘천데렐라’가 누구인지, 국민남매로 활약하고 있는 여동생은 누구인지, 덤앤더머 형제의 아우는 누구인지 등 캐릭터가 확실해져서 이제는 누구라도 정답을 맞출 수 있는 퀴즈를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멤버들 사이의 재치있는 입담은 ‘패밀리 어록’으로 불리며 인터넷에서 회자되고 있다. 홈페이지에 ‘패밀리 어록-패밀리가의 말말말’ 코너를 통해 최고의 발언을 찾아준 5분을 추첨하여 TV다시보기 쿠폰을 증정한다. 인기투표에서 지지 않기 위해 애교를 부렸으나 결국 이효리에게 지고 말았던 때 박예진의 “드러운 꼴 당할 줄 알았으면 안했어”, 김계모가 천데렐라에게 “야, 천희야~ 내가 할 땐 좀 웃어줘” 라고 애교섞인 강요를 하던 대화,생선을 손질하며 이효리가 “넌 최고의 스타손에 죽는거야~”라고 했던 말 등 네티즌이 임명해준 어록들이 상당히 많다. 현재 500여개의 ‘패밀리가 말말말’이 올라와 있어 패밀리가 떴다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그리고 플래쉬 게임인 ‘OX퀴즈’도 즐길 수 있다. ‘덤앤더머 형제를 기겁하게 만든 호랑이 선생님은 이효리다?’, ‘매번 아침식사 당번은 유재석과 대성이다?’ 등 패밀리가 떴다를 즐겨보는 시청자라면 누구나 정답을 맞출 수 있다. 매월 누적점수가 가장 높은 분에게는 오션월드 이용권 (1인 2매)을 선물한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