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강진서, 김정길 전 장관, '한국의 과거, 현재, 그리고 바람직한 미래' 초청 강연

오는 24일 오후 3시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서, 제231회 강진다산강좌 강연 예정


강진군이 김정길 전 행정자치부 장관을 초청하여 강진군민을 대상으로 제231회 강진다산강좌를 개최한다.

오는 24일 오후 3시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열릴 이번 다산강좌는‘한국의 과거, 현재, 그리고 바람직한 미래사회’란 주제로 강연이 펼쳐진다.

김 전 장관은 이 날 한국의 경제사회 역사적 발전과정을 검토하면서 현재 우리 사회의 문제점과 원인을 진단하고, 바람직한 미래 한국 사회상과 이를 구현하기 위한 정책방향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또, 김 전 장관은 서민의 삶을 위협하는 일자리 불안, 보육 및 교육 불안, 주거 불안, 노후 불안, 건강 불안, 안보 불안, 미래희망부재 불안인 7대 불안 해소 방안과 공정하고 희망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야기할 계획이다.

한편, 김 전 장관은 제12대, 13대 국회의원을 거쳐, 대통령 정무수석비서관, 제35대 대한체육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객원교수로 재직 중이다.

그의 저서로는'우리의 가을은 끝나지 않았다', '3인행', '공무원은 상전이 아니다'가 있다.

또한, 김 전 장관은 지난해 부산시장 선거에서 45%의 높은 득표율을 획득하였고, 2012년 대선출마를 준비 중에 있으며, 오는 6월 12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출판기념회를 가질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