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목포시‘2013 목포해양문화축제’개최

개항 원년1897년 기념...1897개 물고기 페스티벌

올 목포해양문화축제가‘해양의 등대 목포, 내일을 비추다’라는 주제로 평화의 섬 삼학도를 중심으로 개최 된다.

전남목포시는 3일“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축제로서의 독특성을 살리고 차별화를 위해 금년축제를‘참여축제’원년으로 선포하고, 다채로운 체험・참여형 프로그램을 준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펼쳐지는 목포해양문화축제는‘2013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에 선정되면서 대한민국 대표축제의 반열에 오르게 됐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Again 1897 물고기 등 페스티벌’이 눈여겨 볼만하다.

이 프로그램은 과거 3대항 6대도시의 번영을 누렸던 목포 개항 원년 1897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직접 만든 물고기1,897개를 축제장에 전시한다는 것.

물고기 등은 시민들의 축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키 위해 각급 기관단체, 자생조직원, 시민 등이 직접 참여해 제작하고 있다.

축제추진위는 이달 20일까지 제작된 물고기 등을 대상으로 페스티벌을 개최해 시상도 할 방침이다.

또한 삼학도 내항을 가로지르는 해상도교에서 생선시장인‘파시’를 국내 최초로 재현하고, 남도 갯 길놀이용왕납시오LED 물고기연 날리기해변마라톤 대회깨복쟁이 친구들 바다수영대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들이 펼치게 된다.

목포시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진정한 참여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각급 기관단체, 관광객, 시민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내고 특히 Again 1897 물고기 등 페스티벌로 이번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