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성우들과 함께하며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고교 성우캠프가 내년 1월 열린다.
(사)한국방송정보교육단체연합회가 주최하고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학장 박정자, 이하 한예진)이 주관하며 내년 1월 7일부터 9일까지 한예진에서 개최된다.
현재 한예진 성우/내레이션학과가 주축이 되어 행사를 준비 중으로 접수 마감은 오는 12월 20일까지로 선착순 100명에 한해 신청 접수 중이다.
이번 고교 성우캠프는 고교생들의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과 더불어 전문 성우들의 특강을 통해 성우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와 실기교육을 통해 능력 있는 예비성우들을 양성하고자 하는 취지로 열린다.
효과적인 고교 성우 캠프가 진행될 수 있도록 KBS 공채 성우들이 대거 참여해 특강과 성우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고교 성우캠프에 참여하는 성우는 △이윤선(KBS 성우) 나지형(KBS 성우), 이태경(KBS 성우), 박영재(KBS 성우), 곽지훈(성우, 現 한예진 교수) 등 베테랑들이다.
이번 고교 성우 캠프는 1월 7일 첫날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9일까지 3일간 워크샵 형식으로 진행되며, KBS 공채 출신 성우에게 직접 목소리와 연기, 감정 등에 대한 멘토링과 평가, 트레이닝을 직접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성우를 꿈꾸는 전국 고교생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성우캠프 참가자 특전은 △참가자 전원 녹음 CD 제작 △KBATV 방송 소개 △우수자 입학장학금 △우수자 KBS성우 개별지도 △우수자 방송 참여기회 등 다양하다.
현재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www.kbatv.org)과 (사)한국방송정보교육단체연합회(www.kbe.or.kr)에서 인터넷 접수중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교성우캠프 공식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voicecontest)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사)한국청소년방송단연맹,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판도라TV, 인터넷방송국 KBATV, 엘디엘컴퍼니가 후원한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