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전세난 등 여러 이유로 인해 이사하는 가족들이 급증한 게 사실이다. 따라서 포장이사계획이 있는 대부분의 주부들은 포장이사전문업체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어떤 포장이사전문업체에서 상담을 받아야 하고, 무엇을 보고 어떤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많은 주부들은 비싼 비용을 제시하는 업체보다는 값이 저렴한 이삿짐센터 포장이사를 이용할 수 있는 업체를 선호한다. 허나 가격을 중점으로 두고 계약을 진행했다가는 뒤늦은 후회를 하는 사례가 많다.
서울 강남시에 사는 주부 박모씨(32)는 포장이사전문업체 4곳을 견적비교 해보고 그중 가장 저렴한 이사업체에 포장이사를 맡겼다가 포장이사에 대한 좋지 않은 기억이 생겼다.
이사하기로 한 당일에 시간 약속을 안 지켰으며, 이사 과정에서 일부 짐은 분실되고 예상치 못한 추가비용까지 발생하게 되어 생각하지도 못한 추가 비용을 부담했다고 전했다.
그러므로 포장이사업체를 선정할 때에는 가격만 보고서 업체를 고르기 보다는 서비스 또는 무료 방문견적이 가능한 이사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이사 후 생길 수 있는 그런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박모씨는 포장이사전문업체와 상담 시 방문무료견적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이 이사 당일 날 추가비용으로 인해 크고 작은 분쟁을 예방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3~4 곳 정도 견적비용을 비교하면서 서비스 부분도 꼭 확인을 하라고 전했다. 저렴한 가격이라고 섣불리 선정 했다가 서비스 면에서 품질이 떨어서 이사 후 큰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포장이사 업체인 ‘현대이사서비스’의 관계자는 “업체 계약 시에는 꼭 계약서를 주고 받아서 소비자가 받을 수 있는 최대한의 서비스를 받는 것이 가장 좋으며, 계약서 작성은 최대한 자세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