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이유로 인해 이사하는 가족들이 급증한 요즘 포장이사계획이 있는 대부분의 주부들은 포장이사전문업체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어떤 포장이사전문업체에서 상담을 받아야 하고, 무엇을 보고 어떤 선택해야 할지에 큰 고민에 빠지기 일쑤다.
그 중, 많은 주부들은 비싼 비용을 제시하는 업체보다는 값이 저렴한 이삿짐센터 포장이사를 이용할 수 있는 업체를 선호한다. 허나 포장이사는 가격을 중점으로 두고 계약을 진행했다가 뒤늦은 후회를 하는 사례가 많다.
대구에서 경북 영천으로 이사를 준비했던 주부 박모씨(32)는 포장이사전문업체 4곳을 견적비교 해보고 그 중 가장 저렴한 이사업체에 포장이사를 맡겼다가 포장이사에 대한 안좋은 경험이 생겼다.
박씨는 “이사하기로 한 당일 날 시간약속을 안 지켰을 뿐 아니라 이사 후 분실된 물건이며, 예상치 못한 추가비용까지 발생하게 되어 생각하지도 못한 이사비용을 부담했다”고 전했다.
포장이사 비교전문 업체 현대이사서비스 관계자는 “포장이사업체를 선정할 때에는 값이 싼 비용으로 업체를 고르기 보다는 서비스 또는 무료 방문견적이 가능한 이사 업체 선정하는 것이 이사 후 그런 피해를 일어나지 않게 할 수 있다”며 “포장이사전문업체와 상담 시 방문무료견적이 가능한지 확인하면 이사 당일 추가비용으로 인한 크고 작은 분쟁을 예방 할 수 있으며, 3~4 곳 정도 견적비용을 비교하면서 서비스 부분도 꼭 확인하라”고 조언했다.
저렴한 가격이라고 섣불리 선정 했다가 서비스 면에서 품질이 떨어서 이사 후 큰 피해를 볼 수 도 있다는 것이다. 이어 그는 “이사 계약 시 꼭 계약서를 주고 받아 소비자가 받을 수 있는 최대한의 서비스를 받는 것이 가장 좋으며, 계약서 작성은 최대한 자세하게 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