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환경체육청소년서울연맹(연맹장 송재형)은 오는 9월 5일(토) 오후 2시 서울 광화문 중앙광장에서 (사)스포츠봉사단(회장 황영조)과 한국육상지도자협의회(회장 박내식) 공동으로‘ 제3회 사제동행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본 대회는 ‘환경보호와 학교안전사고예방’이라는 슬로건 아래에서 사제동행 행사를 통해 사제 간 신뢰와 책임을 공유하는 한편 건강한 체력과 올바른 체육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을 증진하기위해 진행될 예정이다.
제3회 사제동행 건강걷기 대회는 광화문광장 중앙광장을 시작으로 하여 청계천로를 따라 청계천 버들다리까지 걸은 후 광화문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약 6km코스로써 학생들과 선생님 그리고 학부모 약 5,000여명이 참가하며, 걷기대회 뿐만 아니라 환경보호와 학교안전사고예방을 위한 표어대회가 동시 진행된다.
또한 ‘몬주익의 영웅’ 황영조 마라토너가 이끄는 스포츠봉사단에서는 올림픽 메달리스트들과 함께 본 대회에 동참하여 청소년들에게 강한의지와 자신감을 심어주고 걷기대회 참가자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본 대회에 참석하는 초․중․고등학생은 걷기대회 및 표어대회에 참가하여 ‘환경보호와 학교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켐페인에 동참하게 되면 봉사활동 확인서 3시간을 발급 받을 수 있다. 표어대회시상에는 국회교육문화관광체육위원회 위원장상, 국회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 총재상 등이 수여된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8월 31일까지 신청을 접수받는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