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자유통일강대국코리아 (역사/외교)


배너

이우연 박사, “한국 언론은 ‘강제연행’과 ‘강제징용’도 구분 못하나”

“일본이 조선인을 노예사냥하듯 끌고가 무일푼 강제노역을 시켰다는 것은 명백한 역사왜곡”

스위스 제네바 유엔 본부의 ‘군함도의 진실’ 심포지엄에 참석 중인 이우연 낙성대 경제연구소 연구위원이 심포지엄과 관련 한국 언론의 보도 태도를 강하게 비판했다.

이 위원은 2일자로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올린 글을 통해 일제시대 징용 문제와 관련해 한국 언론이 자신의 학문적 입장조차 파악을 못하고 보도를 하고 있는 사례로서 SBS의 한 인터넷 기사를 제시했다. 

같은 내용의 연합뉴스 기사를 제목까지 그대로 가져온 이 기사는 ‘韓 보수성향 연구자, 日 극우 토론회서 "강제징용 없어" 주장’라는 타이틀로 이 위원을 두고 마치 당시에 징용 자체가 존재하지 않았다는 식 주장을 하는 인사인 것처럼 묘사했다.

관련해 이우연 위원은 “악의인가, 국어를 못하는가”라고 지적하며 “(나는 이전에) 1944년 9월부터 6개월간 징용이 실시되었다고 말했는데, 무슨 '’강제징용 없어’ 주장이냐”고 반문했다. 

이 위원은 “(일제시대에 있었던) 징용은 그 자체로 강제다. 응하지 않으면, 100엔 이하의 벌금이나 1년 이내의 징역에 쳐해졌다”고 설명했다.

계속해서 이 위원은 자신의 입장을 분명하게 개진했다. 이 위원은 “내가 주장하는 것은 ‘강제연행은 없었다’는 것이다”라면서 “징용 이전에는 개인의 동의 없이 조선인을 일본으로 끌고간 일이 없으며, 징용 때도 정해진 법률적 절차가 있었다는 말이다. 노예사냥하듯 강제연행하는 일은 없었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위원은 “헛소리에 법적 대응을 할까요?”라고 물으며 자신의 입장을 곡해하는 한국 언론에 대해서 법적 대응도 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일제시대 강제징용 신화' 해체를 위한 이우연 박사의 활동 관련기사 :


이우연 박사, “군함도 역사, 과장‧왜곡 중단돼야” 유엔에 발표할 내용 공개


반일민족주의반대모임 대표 이우연, “反日이데올로기는 民族主義가 아니라 種族主義”


이우연 낙성대경제연구소 연구위원....반일종족주의가 만든 허구 ‘일제 강제징용’, 그 진실은?


[이승만TV 강제징용의 진실③] “조선인 탄광노동자 임금, 일본 순사보다 3.7배 많았다"




만들어진 근현대사, 일제시대 “강제징용”이라는 신화


통계마당에 ‘불편한 진실’ 올렸더니 강퇴·삭제...정치 물든 통계학


“일제 징용노동 문제 과장됐다” 한국인 연구자 논문, 일본 최고 권위 연구기관 게재


日 산케이, “전시기 노무동원, 한일 임금차별 없었다” 한국인 이우연 박사의 논문 소개



'일제시대 강제징용 신화' 해체를 위한 한일우호 시민단체들의 활동 관련기사 :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