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웹 컨텐츠업체인 (주)웹플러스의 '케이디스크(www.kdisk.co.kr)'가 최근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현대오일뱅크와 손잡고 현대오일뱅크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케이디스크에서 최신자료를 초고속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20기가 무료 다운로드 상품권을 제공하기 시작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것.
이번에 현대오일뱅크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케이디스크 무료다운로드 상품권은 케이디스크에 가입하지 않은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회원가입시 20기가에 해당하는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제작된 상품권으로 누구나 쉽게 다양한 콘텐츠를 받을 수 있는 대용량급 상품권이다.
국내 웹하드 업체 가운데에서는 가장 많은 보너스 포인트를 제공하는 상품권이라는 것. 또 상품권이 없는 고객들을 위하여 현대오일뱅크의 홈페이지에 마련된 '보너스카드 포인트몰'을 통해서도 케이디스크 이용권을 결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상태이다.
이 외에도, OK캐쉬백, BC카드의 'BC 탑포인트', 국민카드의 포인트, KTF마일리지 등 다양한경로를 통해서도 쉽게 케이디스크 이용권을 결제할 수 있어 고객들의 편리성과 접근성을 대폭 증대 시켰다는 평가다.
아울러 3월중으로 신한카드의 '포인트몰', CJMall(씨제이몰)의 '캔디몰', 현대오일뱅크의 '포인트파크', '한게임' 등의 사이트에서도 케이디스크의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상품권을 제공하기로 하고 각 제휴사의 포인트 또는 캐시를 통해 케이디스크 다운로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할 예정이다.
케이디스크는 지난해 말 3대 메이저 영상 콘텐츠 공급업체인 컨텐츠로드, 씨네21, KTH 와 영상 콘텐츠 제공에 관한 제휴계약을 체결하였으며, 국내 다수의 영상 콘텐츠 권리자들과도 합법적인 콘텐츠 계약 체결을 이루어낸 바 있다.
이어 최근에는 사단법인 '한국영화제작자협회'와의 협상도 성공적으로 이루어내 저작권 침해와 관련하여 여전히 화두가 되고있는 국내 웹하드 시장에 합법적인 서비스를 선도하여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과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상품권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케이디스크 홈페이지(www.kdisk.co.kr)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