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글로벌산업협력협회 "'한반도 평화통일’로 ‘대한민국 경제대국’이루자!"

20일 오후 4시 여의도 국회 헌정회관에서 창립대회

국내 중소ㆍ중견 기업군의 해외진출 교두보 마련을 위한 가칭 ‘글로벌산업협력협회(상임회장 이남기 전 공정거래위원장/글산협)가 출범한다.

글산협은 20일 오후 4시 국회 헌정회관에서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해외신흥시장진출 교두보 마련▲MINTs, BRICs 등 신흥국 대형 프로젝트 시장 선점을 위한 정부와 민간의 협력 구축 ▲해외진출의 효율적 수주지원체제 구축 및 시장창출 및 성장동력 확보를 목표로 창립대회를 개최한다.

글산협 최석만 상임대표는"신흥 경제국은 풍부한 인구와 자원, 젊은 층이 많아 경제 성장에 유리한 인구 구조, 교역에 유리한 지리적 이점 등의 큰 성장 잠재력을 갖고 있음에도 우리 기업들이 이들 지역 진출 활동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해외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여 상생의 길을 모색했으면 한다"고 출범 배경을 설명했다.

신흥 경제국 BRICs은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을 지칭하며, MINTs 국가는 멕시코, 인도네시아, 나이지리아와 터키가 해당되며, 이들 국가들의 경제성장에 주목하고 있다.

아울러 "이들 글로벌 중소기업들이 통일 대비 경제일꾼으로 동참해 통일 대한민국의 비전을 만들어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임원진에는 명예총재에 안상수 전 한나라당 대표최고위원, 상임고문에 이인제 새누리당 국회의원, 회장에 이남기 전 공정거래위원장, 수석부회장에 김학철 (주)동남EnS 대표이사, 부회장에는 강창후 파웰(주) 대표이사, 유성용 대광라이텍 대표이사, 임종수 (주) 에스디건설 대표이사, 이상동 보훈경제신문 대표, 천동희 영화감독(경기대 교수), 권혁은 비전클럽 대표이사, 황명회 주)엠에스테크 대표이사 등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선 새누리당 이인제 의원이 최근 각광받고 있는 통일문제와 관련 ‘통일의 경제학’이란 제목으로 강연행사를 갖는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