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미디어워치 (국내언론)


배너

<팟캐스트> 전교조에 날세운 홍문종 의원

제3화 "'전교조'의 문제에 대해서 말하다"편


윤주용 북한인권학생연대 사무국장이 진행하는 인터넷 팟캐스트 방송 <으리으리한 새누의리 극장> 제3화 "'전교조'의 문제에 대해서 말하다"편이 1일 영상포털 유튜브 <홍문종TV>를 통해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는 성신여대 심리학과 박지희 학생이 게스트로 출연해서 최근 화두로 떠 오르고 있는 전교조의 문제점을 다뤘다. 윤 국장과 박지희 학생은 전교조의 '이념편향적' 교육에 대해 비판하면서 "가치관이 정립되지 않은 학생들에게 (전교조 교사가) 자신의 정치성향을 강요하고 그 친구들(학생들)을 정치적 목적에 이용하는게 아니냐"며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법원의 전교조 '법외노조' 판결은 당연하다"면서 그럼에도 전교조가 "대규모 투쟁을 예고하고 나선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계속해서 윤 국장은 7.14새누리당 전당대회 선거에 출마한 유력 당권주자 홍문종 후보의 '전교조 비판 발언'을 소개하자, 게스트로 출연한 박지희 학생은 "소신을 발언한 홍문종 의원 발언이 매우 타당하다"며 관심을 나타냈다. 

앞서 홍 후보는 ‘전교조의 법외노조’와 관련해서 지난 달 19일 행정법원 앞에서 <1인 릴레이 시위>를 갖고 “법대로 판결해야된다”며 전교조의 위법행위에 대해 비판한데 이어 교육이 이념과 정치로 인해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큰 상황에서 전교조 법외노조 문제는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바로잡는 것이라고 강하게 지적한바 있다.

한편 <으리으리한 새누의리 극장>은 윤주용 북한인권학생연대 사무국장이 인터넷 팟캐스트 방송을 통해 사회 이슈를 청년들과 이야기 나누는 시사토크 방식으로  진행된다. 
방송은 ‘홍문종TV’ 채널 http://www.youtube.com/user/hongmoonjongtv 를 통해 볼 수 있다.


박찬권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