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한국환경체육청소년서울연맹, 댄스스포츠 직무연수 진행

하반기에도 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예정


한국환경체육청소년서울연맹(연맹장 송재형)은 서울 한산중학교 (교장 구광서)에서 지난 1월 11일부터 15일까지 (총 30시간) 교원들의 직무향상을 위한 ‘특수분야 직무연수 댄스스포츠’를 진행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서울시교육연수원의 승인을 받아 한국환경체육청소년서울연맹 주최로 진행되었다. 총 25명의 서울시 교육청 소속 교원들이 참여하여 댄스스포츠를 지도할 수 있는 기본 소양을 익혔다.

댄스스포츠는 창의적이고 건전한 방향으로 에너지를 발산하는 역할을 하여 건전한 여가 활동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미래사회의 중심이 될 청소년들에게 꿈과 끼를 길러주고 다양한 창의적 체험 활동을 이끌어 내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직무연수는 교원들이 학생들에게 댄스스포츠를 교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고, 특히 댄스스포츠의 기본 프로그램인 왈츠, 자이브로 구성되어 초보자도 쉽게 습득할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연수 지도자인 구광서 교장은 “ 댄스스포츠는 신체의 균형감과 유연성, 리듬감을 길러주는 운동으로써 조화로운 신체발달을 할 수 있으며,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운동하여도 부상의 염려가 없어 생활체육으로 매우 적합해서 이번 직무연수가 선생님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연수기간 교원들의 뜨거운 호응과 열성적인 참여로 한국환경체육청소년서울연맹은 금년 하반기에도 직무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