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자유통일강대국코리아 (역사/외교)


배너

오는 19일, 한일역사진실포럼 ‘징용 문제의 실체와 법률적 검토’ 포럼 개최

5월 19일 오후 2시, 서울 정동 프란치스코 212호에서 ‘2018년 대법원 징용 판결 문제’ 재조명

한일우호를 바라는 자유·보수 지식인들이 지난 2018년 대법원의 징용공 배상 판결의 문제점을 분석하는 포럼을 개최한다.

21일, 국가개조네트워크 사회문화분과 한일역사진실포럼은 보도자료를 통해 다음달(5월) 19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정동 프란치스코 회관 212호에서 ‘징용 문제의 실체와 법률적 검토’를 주제로 한 ‘2023년 제1차 한일역사진실 포럼’을 연다고 예고했다.


포럼에는 김병헌 국사교과서연구소 소장, 이우연 낙성대경제연구소 연구위원, 홍승기 로스쿨 교수, 이창위 시립대 로스쿨 교수, 황의원 미디어워치 대표이사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우연 연구위원은 ‘사도광산으로 동원된 조선인 노동자의 노동과 일상’을 주제로 발제를 펼친다. 이 위원은 징용공과 관련한 강제노예노동설과 임금미지불설 등을 반박한다는 계획이다. 홍승기 교수도 ‘2018년 징용배상 판결,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해당 대법원 판결이 국제법을 위반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발제에 나설 예정이다.

김병헌 소장은 이날 행사의 축사와 사회를 맡는다. 이창위 교수와 황의원 대표는 패널로 나서 이날 이우연 연구위원과 홍승기 교수가 발표한 발제들에 대한 평가, 토론을 맡기로 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