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웹2.0 개인화 웹서비스 ‘요즘엔’ 오픈

위자드닷컴에 이어, 웹20.형 포털 방식

 

  

*사진설명 :개인화 웹서비스를 제공하는 요즘엔 ⓒ요즘엔

개인화 사이트 서비스 ‘요즘엔’이 위자드닷컴에 이어 정식 서비스를 오픈했다.

개인화 사이트란 맞춤형 정보배달(RSS)와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등 새로운 기술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웹페이지를 꾸밀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말한다.

해외 사이트로 이미 구글과 MS, 넷바이브스등이 있으며 국내에서는 ‘요즘엔’과 ‘위자드닷컴’이 정식 서비스를 하고 있다.

개인화 웹서비스를 제공하는 ‘요즘엔’은 개인화 페이지+블로그+RSS 리더기 등 웹2.0의 핵심 3가지를 모두 갖추고 12월 20일 정식오픈 되었다.

‘요즘엔’은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만으로 자신의 아이디를 이용한 도메인 주소를 제공하고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로 페이지를 구성, 이동, 삭제할수 있으며 비공개 설정기능과 친구추가 기능등이 제공된다. 또한 RSS, OPML, ATOM 등 다양한 FEED를 지원하며 블로그도 제공되고 있다.

또한 익스플로러를 비롯한 파이어폭스, 오페라등 주요 웹 브라우저를 모두 지원하고 자바스크립트 비활성화 시 웹사이트에서 콘텐츠가 활성화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해 웹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요즘엔’은 설치형이 아닌 웹 기반의 자체 RSS reader(구독함)를 제공하고, 초보자를 위한 도움말 기능까지 제공함으로써 유저들에게 좀 더 편리함을 주고 있다. 또한, 다양한 모듈 제공 및 Open API를 제공함으로써 유저들에게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고 있다.

또한 여러 개의 글에 한번에 트랙백을 보낼 수 있는 다중 트랙백을 지원하며 여러 개의 글을 한번에 볼수 있는 기사 비교보기도 지원한다.

‘요즘엔’관계자에 따르면 “다중 트랙백을 특허출원 중이고 기사비교보기는 특허 준비 중”이라며 “’요즘엔’이 진정한 웹 2.0을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