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Ismail Ax' 적힌 블로그 발견

미국판 `싸이' 마이스페이스 비공개 블로그 진위 논쟁


미국 버지니아텍 총기 난사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한국 교포학생 조승희(23)씨가 만들어 운영한 것으로 추정되는 블로그가 발견됐다.
`미국판 싸이월드'로 알려진 인터넷 커뮤니티 `마이스페이스'(http://www.myspace.com)에 조씨의 것으로 보이는 비공개 블로그가 확인된 것.
`Seung-Hui'라는 제목의 블로그(http://myspace.com/ChoSeungHui) 첫 페이지에는 조씨 시신의 팔 안쪽에서 발견된 `Ismail Ax(이스마엘 도끼)'와 같은 붉은색 문구가 내걸려 있다.
조씨의 시신에서 발견된 이 문구를 놓고 성서적으로 대량학살을 뜻한다는 의견부터 제임스 페니어 쿠퍼의 소설 `대평원'에 나오는 주인공 이스마엘 부시에서 유래했다는 등 다양한 해석이 분분한 상태다.
이 문구 바로 옆에는 나뭇잎이 하나도 없는 앙상한 가지만 무성한 나무가 강변에 비쳐 있는 장면의 흑백사진이 내걸려 있다.
이 블로그는 주인에 의해 `친구'로 지정받아야만 프로필 등 내용을 볼 수 있도록 돼 있어 제3자는 첫 화면만 볼 수 있다.
이 블로그의 존재가 알려진 인터넷 커뮤니티 `dvdprim.com'의 게시판에는 이 블로그가 조씨의 것이 아닐 수도 있다는 의혹도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다.
17일 오후 11시19분, 아이디 `TYLER'는 이 블로그의 존재를 처음 알린 글에서 "홈페이지 메인 문구에 'Courage is not the absence of fear, but rather the judgement that something else is more important than fear'라고 써 있는 걸 보면 아마도 작정하고 일을 벌인 모양"이라고 말했다.
이 글을 보고 조씨의 블로그를 들어가 본 또다른 네티즌 `dhshome'도 "마지막 로그인이 4월 17일인데 정말 작정했나보군요"라는 답글을 달았다.
하지만 또 다른 네티즌 `woosoki'는 "4월 17일이면 화요일인데 이번 사건은 현지 시간으로는 물론 한국 시간으로도 4월 16일에 일어났기 때문에 지인이 접속한 게 아니라면 접속시간만으로는 동일인이라고 단정할 수 없다"라며 사실관계를 의심했다.
게다가 처음 이 블로그를 목격한 `TYLER'가 말한 홈페이지 메인 문구는 현재 보이지 않아 17일 자정 이후 누군가가 이 블로그에 접속해 문구를 삭제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 확인 절차가 까다로운 우리나라 인터넷 홈페이지와 달리 마이스페이스는 남의 이름을 입력해서도 얼마든지 많은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어 총격 사건 발생 이후 누군가가 조씨의 블로그인 것처럼 블로그를 꾸몄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견해도 있다.

(서울=연합뉴스)
setuzi@yna.co.kr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