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한나라당 이명박(李明博) 전 서울시장은 10일 염창동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선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다음은 이 전 시장의 출마선언문 요지.

▲저는 오늘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이 자리에 섰습니다. 이 문명사적 전환기를 뚫고 대한민국을 세계 속에 우뚝 서게 해야 한다는 시대의 명령에 엄중한 역사의 무게를 느낍니다.

끼니를 잇기도 힘들었던 가난한 청년이 대기업의 CEO와 서울 시장을 거쳐 오늘 나라를 이끄는 자리에 나설 수 있게 한 나라가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하지만 지난 10년 우리는 발전의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낙관의 역사가 비관의 역사로 바뀌고 있습니다.

그 책임은 리더십에 있습니다. 무능한 이념 세력이 나라를 제대로 이끌지 못했습니다. 기회의 나라가 좌절의 나라가 되어버렸습니다. 외교도 어려워졌습니다.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앞으로 5년이 한민족의 21세기를 좌우하게 될 것입니다.

저는 대한민국의 힘을 믿습니다. 긍정의 힘을 믿습니다. 그런데 전제가 하나 있습니다. 리더십을 바꿔야 합니다. 남들이 가지 않은 새 길을 여는 창조적 리더십이어야 합니다.

'잃어버린 10년'을 넘어 대한민국은 새롭게 도약해야 합니다. 7% 경제 성장, 4만불 소득, 세계 7대 강국, 대한민국 747을 실현해야 합니다. 한반도 대운하와 국제과학비즈니스도시 등 국운을 융성시킬 창조적 프로젝트도 성공시켜야 합니다.

대한민국 경제가 튼튼해야 남북관계도 제대로 풀 수 있습니다. 북핵 문제를 풀고 신한반도 시대를 열겠습니다. 실용적이면서도 보편적 가치에 충실한 외교로 나라의 위상을 높이겠습니다.

무엇보다 국민이 잘 사는 나라가 우리의 꿈입니다. 국민이 잘 사는 나라는 중산층이 두터운 나라입니다. 중산층의 나라를 만들겠습니다. 기회의 나라를 다시 만들겠습니다.

국민의 행복이야말로 자유 대한민국의 최고 가치입니다. 인생 90 시대가 열렸습니다. 인생 패러다임을 바꿔야 합니다. 인생 일모작 시대에서 탈피해 인생 삼모작 시대를 열어야 합니다.

"기본은 국가가 책임질 테니 국민 여러분은 맘껏 뛰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열심히 사는 사람들이 성공하는 나라, 성실히 일하는 사람들이 잘 사는 나라, 이것이 바로 세계 일류국가의 꿈입니다. 어쩔 수 없이 경쟁에서 뒤처지거나, 원천적으로 경쟁에 참여하기 어려운 사회적 약자에게 따뜻한 배려가 있어야 합니다.

말이 아니라 실천으로 보여주는 대통령이 되고자 합니다. 저는 늘 일하는 사람이었고, 그래서 일하는 법을 압니다. 저는 국가 최고 권력자가 아니라 국가 최고 경영자가 되고자 합니다. 말 잘하는 대통령이 아니라 일 잘하는 대통령이 되길 소망합니다.

나라의 새로운 미래를 열기 위해서는 정권을 교체해야 합니다. 정권 교체 없이는 새로운 발전도 새로운 도약도 불가능합니다. 한나라당이 유일한 대안입니다. 저는 한나라당의 후보로 반드시 정권을 교체하고야 말 것입니다.

혼자서는 할 수 없습니다. 국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서울=연합뉴스) humane@yna.co.kr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