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62개 초중고 교장 지원자 공모

교장공모제 시범학교 62곳 선정



교육인적자원부는 올해 2학기(9월)부터 실시되는 교장공모제를 시범적용할 초ㆍ중ㆍ고교 62곳을 최종 선정하고 21일부터 시도 교육청별로 교장 지원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선정된 학교는 경기 10곳, 경북 9곳, 서울 8곳, 부산 5곳, 전북과 전남, 경남 각 4곳, 충남 3곳, 대구와 대전, 광주, 인천, 울산, 강원, 충북 각 2곳, 제주 1곳 등이다.

공모 유형별로는 내부형이 41개교, 개방형이 6개교, 초빙교장형이 15개교이다.

내부형은 일반 초ㆍ중ㆍ고교 교장직을 대상으로 하며 교장자격증 소지 여부에 관계없이 교육경력 15년 이상인 교육공무원 또는 사립학교 교원이 응모할 수 있다.

개방형은 특성화 중ㆍ고, 전문계고(실업계고), 예체능계고 교장직을 대상으로 하며 교원이 아니어도 당해학교 교육과정에 관련된 기관 또는 단체에서 3년 이상 종사한 경력만 있으면 일반인도 응모 가능하다.

초빙교장형은 농산어촌 고교를 포함한 일반 학교를 대상으로 교장 자격증 소지자만 응모할 수 있다.

선정 학교는 21일부터 12일 이내에 학교별로 지원자 공고 및 접수를 실시하게 된다.

공모는 전국 단위에서 실시되므로 지원자는 거주지 또는 소속 기관에 관계없이 원하는 학교에 응모할 수 있다.

지원서, 추천서, 경력 및 주요활동 실적, 학교경영계획서 등을 해당 학교에 제출하면 되고 응모기간 중에는 다른 학교에 중복 지원할 수 없다.

6학급 이하인 학교의 경우 교육청이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심사ㆍ선발하며 7학급 이상의 학교는 학교운영위원회 결정에 따라 학교 자체적으로 심사를 하거나 교육청에 위탁해 심사한다.

교육부는 늦어도 8월 초까지 공모 절차를 완료하고 선발된 교장들에 대한 직무연수를 거쳐 9월부터 취임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지역별 공모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각 시도교육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연합뉴스) yy@yna.co.kr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