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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가의 수입 정장이나 가방류 구두 액세서리 등의 소비를 일상화하면서 명품소비를 통해 정체성을 찾는 젊은이들을 일컫는 말.

원래 미국에서는 명품소비를 통해 귀족과 부유층의 소비행태를 모방하는 고소득 여피족들을 일컫는 용어였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명품소비의 새로운 주체로 떠오르고 있는 20대 초중반의 대학생들을 일컫는 말로 사용되고 있다.

명품은 중고를 쓰더라도 가짜는 절대 사용하지 않는 것이 L제너레이션의 특징. 백화점과 명품업계에 따르면 최근 국내에서 판매되는 수입명품의 주요 소비층으로 20대의 비중이 크게 늘고 있다.

20~30대 월급쟁이, 패션에 민감한 여성, 학생 중에서 프라다, 구찌, 아르마니, 베르사체, 샤넬, 루이비통, 페라가모 하나쯤 가진 이들을 찾기는 어렵지 않다. 정 눈에 밟히면 12개월 할부나 명품계를 들어서라도 사고 만다.

출처:http://sigma101.nazip.net/menu_frame2-1.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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