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일찍이 연예계에 데뷔 한 여자연예인들의 경우 쉽게 바뀌지 않는 이미지 때문에 고민을 하곤 한다.

특히 아역탤런트로 시작한 경우는 어린이미지가 시청자들의 머릿속에 오래 남아있기 때문에 성장 후 정통연기나 성인연기를 하기가 쉽지 않다. 그런 그녀들의 아역에서 성인연기자로 성장하기 위해 거치는 이미지변신 1단계가 바로 기존의 이미지와는 180도 다른 여성의 이미지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다. 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매끈하고 날씬하게 V라인을 만드는 것이다.

얼굴라인이 갸름하고 날씬해지게 되면 보다 여성스럽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어필하기 쉽다. 과거 여성댄스그룹 멤버로 데뷔하여 드라마와 영화로 종횡무진 활동을 하고 있는 여자연예인 J양의 경우 초창기에는 귀여운 이미지였기 때문에 얼굴라인이 동그랗고 조금은 커 보이는 듯한 얼굴형태를 가졌다.

하지만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여성의 이미지로 바뀌면서 그녀의 얼굴라인은 급격하게 V라인으로 변했다. 이에 네티즌과 팬들은 점점 작아 져가는 그녀의 얼굴이 없어지지 않을까 농담 섞인 걱정을 하곤 한다.

이렇듯 여자의 이미지 변신의 첫 번째는 바로 얼굴이며 그 중에서 작고 가냘픈 얼굴라인을 만들어 주는 것이 턱 모양이다. 서양인에 비해 동양인의 턱과 얼굴형은 갸름한 V라인보다 U나 O형에 가까운 경우가 많아 넓적하고 동그란 편에 속한다. 이런 얼굴형은 게을러 보이거나 무뚝뚝해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 첫인상은 물론 사회생활에서도 마이너스적인 요인이 많다.

얼마 전 원하는 회사에 면접을 본 27세의 김영지씨는 최종면접에서 떨어지는 아픔을 겪었다. 평소 넓은 사각 턱으로 레고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었지만 능력만 좋다면 레고턱쯤이야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넓은 사각 턱 때문에 무뚝뚝하고 융통성 없어 보이는 이미지가 면접관의 눈에 들지 않았던 것이다.

메디라인 클리닉 박준우원장은 “최근 첫인상과 셀프-이미지메이킹 관리도 개인의 능력에 포함되면서 자신의 콤플렉스를 그냥 방치하기 보다는 적극적으로 고치고 다듬는 것이 대세가 되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넓고 발달된 사각 턱을 보다 쉽고 기존의 치료방법보다 시술 후 효과가 오래 유지되는 고톡스를 이용한 사각 턱 치료가 취업 전 셀프-이미지메이킹의 한 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고톡스는 피부나 조직에 안정된 레벨 즉 0.4∼0.5MHz의 주파수를 보내주어 지방의 감소와 노폐물 제거 등을 개선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근육은 쓰지 않으면 퇴화되는데, 고톡스 시술은 근육을 마비시켜 당겨주고 팽팽하게 만들어주는 주름제거용과 근육을 줄여주는 안면윤곽술용(사각턱) 2가지로 쓰인다. 이처럼 고톡스는 지방 감소와 노폐물 제거가 동시에 가능하여 사각턱은 물론, 주름 개선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고톡스는 종아리 축소술에도 사용되고 있다.

도움말 : 메디라인 박준우 원장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