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지난 싱글앨범 ‘헤픈여자’와 영화 <트럭>과 함께한 디지털싱글 ‘하나둘씩’으로 색다른 매력을 발산했던 ‘일락’이 디지털 싱글 ‘I Want You’로 다시 찾아온다.

이번 싱글은 부드럽고 편안한 멜로디 음악에 따뜻한 감성을 입힌 것으로 더욱 소프트해진 느낌의 감미로운 맛이라고 할까.

특히 일락의 이번 디지털싱글 타이틀곡인 ‘I Want You’는 후배 여자가수이자 지난 9월 세 번째 싱글앨범 타이틀곡 ‘헤어질 땐 말없이’를 발표하고 현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김동희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큰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빠르지도, 격하지도 않은 아주 깔끔한 힙합리듬 위에 마이너 코드진행과 메이저 코드진행이 절묘하게 크로스오버 되면서 귀에 속삭이는 듯한 느낌을 전해주고 있다.

또 이전에 듣지 못했던 일락의 소프트한 보이스 컬러와 피처링으로 참여한 김동희의 애원하는 듯 슬픔이 묻어나는 허스키 보이스가 잘 어우러지고 있는 것이 이 곡의 특징이라고 한다.

또한 과거 80년대에 유행했던 TR-808이란 드럼머쉰을 직접 사용하여 녹음하였고, Retro 스타일이 유행하듯이 과거의 악기소리를 현대적 엔지니어링을 통한 다이나믹한 사운드로 재창출해 듣는 이로 하여금 과거의 편안한 리듬 사운드와 현대적 음악 색채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는 평가다.




김동희의 리드미컬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후렴구의 멜로디 라인과 애드립, 일락의 속삭이는 듯한 노래와 나레이션, 그리고 랩(Rap)과 코러스까지 다양한 시도 속에 한층 더 감미롭고 편안한 음악을 전해준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