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비만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점점 고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식욕억제제, 지방분해제와 같은 전문 의약품은 물론 검증되지 않은 편법 시술까지 다양한 비만치료법이 소비자들을 현혹시키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비만은 꾸준한 치료가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일부 업체들이 "책임감량", "한 달 만에 10kg 감량"과 같은 광고문구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그러나 전문의들은 이들 업체의 시술법은 검증받지 않았을 뿐 아니라 체중감량 효과가 있는 다이어트 약물을 함부로 복용하면 안 된다며 제동을 걸고 있다.

이와 관련 린클리닉의 김세현 원장은 "일반적으로 다이어트에 사용되는 전문 약품은 신경계열 약물이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을 한 후에 처방받아야 하는 약"이라며 소비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또 "한꺼번에 많은 체중을 감량하려고 하면 요요현상이 발생하거나 과장된 광고에 현혹되어 건강을 해치는 다이어트를 하게 될지 모른다"며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권고했다.

일반적으로 비만의 원인이 되는 과도한 지방조직의 축적은 미세혈류 장애와 림프순환을 어렵게 만들어 부종과 결절이 생성되면서 피부와 체형의 변화를 유발한다.

따라서 무엇보다 지방조직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가 요구되는 가운데, 최근 *FDA(미국 식품의약국)의 공인을 받은 'VS레이저'를 이용한 시술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VS레이저'를 이용하여 지방조직의 축적을 해결하는 '울트라다이나믹지방파괴술'이 그것. '울트라다이나믹지방파괴술'은 기존의 '다이나믹지방파괴술'의 특징이었던 지방세포의 감소는 물론 피부탄력을 2배로 높일 수 있는 비만치료술이다.

또한 '울트라다이나믹지방파괴술'은 비만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지방의 섬유화를 해결하는 것이 용이하다. 때문에 기존의 비만치료에서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한 이들은 물론 지방을 파괴시켜 땀이나 소변으로 배출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비만치료에 부담을 느끼던 환자들에게도 희소식이 되고 있다.

옛말에 '사후약방문'이라는 말이 있다. 살을 많이 빼고 싶은 욕심에 수단과 방법을 가리고 싶지 않겠지만, 건강을 지키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 아닐까.

비만 때문에 걱정이 앞선다면 조급한 마음을 갖지 말고 우선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을 한 후, 자신의 비만도가 어느 정도인지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도움말 = 린클리닉 김세현 원장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