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올해 피부미인들 사이에서 최고의 화제는 쌩얼과 동안이었다. 화장을 안 한 모습도 당당하게 노출할 수 있는 여성들이 많아지며 쌩얼 미인이 큰 인기를 끈 것이다.

게다가 각종 예능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 여자 연예인들이 노메이크업 상태의 얼굴을 당당하게 공개하며,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쌩얼이 큰 관심을 얻게 되었다. 그러나 막상 쌩얼 미인이라고 해도 당당히 얼굴을 드러낼 수 있는 여성은 별로 없을 것이다.

쌩얼은 말 그대로 자신의 자연스런 얼굴 상태를 그대로 드러내기 때문에 기미, 주근깨는 물론 잡티까지 고스란히 공개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다못해 비비크림으로라도 가릴 수 밖에 없는 것이 여성들의 솔직한 현실이다.

그런데 최근 이런 여성들에게 희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바로 당당하게 쌩얼을 노출할 수 있는 PRP라는 시술이 등장한 것.

PRP는 자신의 혈액을 특수 처리 후 원심 분리한 것을 가리키는 것으로, 일반 혈액보다 혈소판이 풍부하게 응축되게 만든 혈장 성분이다. 혈소판이 풍부하게 응축된 혈장이 중요한 이유는 이 혈장 속에 상처를 치유하고 몸을 회복시키는 성장인자들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활성화된 혈소판이 성장 인자를 분비, 주변의 섬유모세포 등을 자극해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등의 탄력섬유를 생성하여 피부의 재생을 돕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시술시간은 혈액을 채취한 후 주사까지 약 40∼50분 정도 소요되며 1번의 시술로도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1년 이상까지 효과가 지속된다.

이에 더미소피부과 지민선 원장은 "혈소판은 다양한 성장인자들을 함유하고 있어서 상처 치유와 피부재생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PRP 내에는 이러한 혈소판들이 고농도로 함유되어 다양한 성장 인자들이 주변 세포들의 증식을 촉진하고 콜라겐 등의 성분들을 풍부히 합성하도록 자극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PRP는 자기혈액에서 추출한 혈소판을 이용하기 때문에 알레르기나 사후관리에 대한 부담이 덜할뿐더러 자연스럽게 피부가 좋아지는 것이 특징이 있다.

칙칙한 피부 때문에 과도한 화장을 해야 했다면 올겨울 PRP로 산뜻한 변신을 해 보는 건 어떨까.

도움말 = 더미소피부과 지민선 원장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