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나이는 알 수 없는 매력이 있다. 우리나라의 최강 동안을 자랑하는 탤런트 최강희, 완벽한 컴퓨터 미인으로 알려진 배우 황신혜, 그리고 팝 가수 마돈나까지 좀처럼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그녀들은 여성의 나이가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몸소 증명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례다.
이제 동안은 더 이상 스타들에게 국한된 이야기만은 아니다. 평소 피부와 몸매를 꾸준히 관리한 스타들 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얼마든지 동안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과거에는 얼굴에 자글자글한 주름을 통해 나이를 가늠할 수 있었지만, 요즘은 보톡스와 필러와 같은 시술이 생겨 이마저도 쉽지 않다. 또 선천적으로 외모에 자신이 없다 해도 얼마든지 개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요즘은 게으른 이들을 제외하고 모두 미인이 될 수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뿐만 아니라 성형에 대한 인식도 과거와 달라져 사회 전반적으로 성형을 당당히 공개하고 있는 추세다.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성형이 하나의 경쟁력을 심어주는 계기라 판단하고 자신의 외모에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는 것이라는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또 특정부위를 시술하기 보다는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여 외모의 조화를 추구하는 ‘페이스오프’와 같은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페이스오프 시술은 시술 후 자연스러운 얼굴형을 만들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자신의 얼굴과 이미지에 맞도록 이목구비의 균형감을 맞추어 코, 턱선 등의 조화를 고려하여 시술하게 된다. 얼굴의 균형감은 시술 후 인위적인 느낌은 줄이고 자연스러운 표정이 만들어 질 수 있는 기본 틀이 된다.
'페이스오프' 안면윤곽술은 어느 특정 부분을 성형하기보다 성형외과 전문의가 얼굴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부분시술을 하게 된다. 즉, 눈이나 코를 부각시키기 위해 눈, 코를 직접적으로 하지 않고 광대뼈나 이마 등 다른 부위를 교정해서 눈과 코를 함께 부각시키는 복합성형술로 자연스러움과 세련된 아름다움을 동시에 얻을 수 있게 해준다.
페이스오프에서 중요한 것은 어느 한 쪽 부위를 강조하여 부자연스러운 변화를 주는 것이 아니라 문제 부위를 자연스럽게 시술하는 것이다. 따라서 어느 한 가지 측면을 강조하는 것보다는 윤곽과 시술의 조화를 볼 수 있는 전체적인 안목이 필요하다.
도움말: 프리미어 성형외과 윤창운 원장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