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의 기준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또렷한 이목구비를 꼽을 것이다. 허나 이목구비 이외에도 중요한 것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깨끗한 피부 이다. 요새는 ‘쌩얼’ 이라는 말이 유행을 할 정도로 피부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높아지면서 깨끗한 피부가 커다란 미의 기준이 되고 있다.
때문에 많은 여성들은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가꾸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깨끗하게 피부를 관리 하였어도 여드름, 잡티가 일단 자리 잡으면 원래 상태로 되돌리기가 어렵고 심해지면 여드름흉터와 숭숭 구멍이 뚫려 보이는 모공의 확장 까지 일어나 소중히 가꿔온 피부를 망치게 된다.
또한 여드름후유증으로 인해 피부에 얼룩덜룩한 여드름자국이 남고 귤껍질처럼 피부가 울퉁불퉁 해 진다면 피부뿐만 아니라 맑은 날 바깥에서 남의 눈을 쳐다보지도 못 할 정도로 자신감을 상실 하게되고 또 스스로 거울을 보기조차 두려울 정도로 정신적인 고통도 따른다.
여드름흉터는 크게 색소성 흉터와 함몰성 흉터로 구분할 수 있다. 색소성 흉터는 색소침착에 의해 피부가 붉거나 검은 반점을 남기게 되는 것이고, 함몰성 흉터는 흔히 말하는 귤껍질과 같이 모공이 커지고 패인자국이 생겨 '흉'이 남게 되는 것이다.색소성 흉터는 멜라닌 색소의 다량발생에 의한 색소침착으로 여드름 자국을 말한다. 가벼운 상태의 여드름 자국은 화장품 사용과 간단한 약물 치료만으로 없어질 수도 있지만, 치료시기가 지나 염증이 심해졌거나 딱지가 떨어지면서 생기게 된 함몰성 여드름 흉터는 자연적 회복이 힘들다.
이런 이유로 전문의들은 "여드름흉터는 애초에 예방하는 것이 최선" 이라며 "여드름이 진행될 때 피부과를 찾아 전문적인 치료를 고려할 것"을 권한다.신촌에 위치한 엔비클리닉 조형찬 원장은 "함몰성 여드름흉터 치료는 레이저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여드름흉터에 따라 레이저치료 한 가지 방법만으로는 여드름과 피부흉터의 모든 문제를 완벽히 없앨 수는 없다"고 설명했다. 때문에 최근엔 여드름치료에 효율적인 시술방법들을 복합적으로 병행하여 여드름을 조속히 치료할 수 있는 '니키비클리어' 프로그램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 복합적인 시술로 여드름치료 빠르고 합리적으로
니키비클리어 프로그램은 여드름, 주근깨, 잡티 등을 개선하며, 특히 여드름으로 인한 색소침착이나 여드름 자국까지 동시에 치료가 가능하여 치료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레이저 시술과 필링, 에스테틱 관리 등이 병행되는 복합적인 치료프로세스가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다. 니키비클리어는 개인별 여드름 상태에 따라 바르는 치료, 먹는 치료, 레이저 치료 등으로 나누어 맞춤별 치료를 함으로써 난치성 질환으로 알려진 여드름이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화농성 여드름이나 붉은 여드름 자국은 먹는 약만으로 단기간에 좋아지는 것을 기대하기 힘든데, 니키비클리어는 비교적 단기간동안 효율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다.
도움말 - 신촌엔비클리닉 조형찬 원장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