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이혼소송으로 그 피해자들도 점차 늘어가고 있다.
이혼소송 전문 법률사무소인 법무법인 태한(http://cafe.naver.com/teahan1)에서는 합의 이혼이 아닌 이혼소송을 통한 이혼은 대부분이 결혼생활 동안 피해를 당하며 살아왔거나, 재산 분쟁, 자녀 양육권 등 2차적인 문제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법률사무소를 통한 상담과 함께 조언을 구해야 더 큰 2차적인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위자료에 대한 피해나 양육권 분쟁이 비극적인 결말로 끝나는 경우를 종종 뉴스를 통해 볼 수 있다.
서로의 행복을 위해 결혼을 하고, 서로의 행복을 위해 다시 이혼이라는 선택을 하게 되지만 올바른 대처 방법을 알지 못해 가만히 당하기만 하는 경우가 너무도 빈번히 일어나고 있다.
개인의 인권을 중요시 여기는 시대에 그에 합당하지 않는 대우를 받으며 혼인을 유지하는 사람들에게 법적으로 따뜻한 손을 내밀어 준 것이 이혼소송이다.
하지만 악의적인 마음으로 또는 금전적인 이유로 이혼소송 제도를 악용하여 자신의 이익을 취하려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반대로 그에 상처받고 피해를 입는 사람들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인생에 있어 하나의 큰 전환점이 되는 이혼은 그 선택에 신중함이 있기도 하지만 이혼에 대한 준비 또한 철저하게 이루어 져야 한다.
알면 알수록 큰 힘이 되고 모르면 모를수록 두려워 지는 것이 법이라 했다. 사람들의 정신까지 나약하게 만드는 이혼은 법적인 조언이 필수적이며 혼자서 해결하려 한다면 법률사무소에서 진행해주는 무료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이혼소송 피해를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지금도 폭력, 폭언,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당하면서 혼인을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더 이상 두려워하지 말고 가까운 이혼 전문 법률 사무소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보자.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