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목포시, 29일 전남 서남권의 랜드마크 '목포대교' 개통

3,346억원을 투입 5년 8개월 만에 완공


(목포=이원우 기자)전남 목포시의 랜드마크가 될 서남권의 명물인 목포대교가 정식 개통된다.

26일 목포시에 따르면 오는 29일 오후2시 목포대교 물양장에서 각급 유관기관단체, 시민 등 천 여명이 모여 목포대교 개통식을 가질 예정이다고 밝혔다.

개통식에는 목포대교 개통 홍보영상과 건설유공자에 대한 표창, 개통기념 세리머니, 목포대교 준공기념탑 제막, 목포대교 구간에 대한 시범 운행에 이어 오후3시부터 5시까지 한마음 걷기대회를 진행한다.

한마음 걷기대회는 이날 행사에 참석한 초청인사와 시민들이 목포대교 안전을 기원하는 풍선날리기와 목포대교 주탑 중앙에서 북항방면으로 2.5km 구간을 걸으면서 목포의 새로운 발전과 화합을 기원하는 시간을 갖는다.

29일 오후6시 정식적인 개통으로 대장정의 역사를 시작하는 가운데, 목포시는 목포대교 개통에 대비해 개통식 행사장 주변, 간선도로, 다중집합장소에 대한 특별 대청소 실시, 행사당일 목포대교 주변 주정차 단속, 행사장 교통통제, 엠브란스 및 구급요원 배치 등 만반의 준비를 갖추었다.

또한, 북항회센터~신안비치3차 진입부에 대한 보도블럭 및 자전거도로에 대한 우레탄 포장, 북항회센터~북항동사무소 앞까지 북항완충녹지에 대한 조경식재도 완료해 미항 목포의 깨끗한 이미지 제고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정종득 목포시장은 “목포대교 개통은 물류비용 절감, 접근성 향상 등으로 관광객 유치와 대불공단 활성화, F1대회 성공 개최, 무안공항 활성화 등 새로운 서남권시대를 열어가는 큰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목포대교 건립공사는 3,346억원을 투입 2006년 11월 착공했다.

북항~고하도간 총연장 4.13km를 잇는 왕복 4차로에 길이 167.5m짜리 주탑 2개, 교각 36개, 상판 슬라브 36경간이 들어갔고 기간은 5년 8개월이 걸렸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