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기타


배너

김병욱 해남군수 무소속 후보,"변화하는 해남, 능동적 군정 실현할 것"

16일 선거사무소 개소식과 함께 선거 발대식 가져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삶과 함께 건강한 삶이 강조되면서 개발의 중심에서 밀린 변방의 낙후가 오히려 소중한 자산이 되고 있다”

“오롯이 지켜온 선조들의 삶의 방식과 청정한 환경, 후덕하고 따뜻한 인심등이 모든 것이 해남의 경쟁력을 높이는 자산이라 믿는다”

김병욱 해남군수 무소속 후보가 16일 자신의 선거사무소 개소와 함께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김 후보는 이날 공약 발표에 앞서 출마의 변을 통해 “화력발전소나 원자력발전소 유치 등 무분별한 개발 위주의 지역발전 청사진이 아닌 후손들에게 길이 물려줘야 할 소중한 자산을 지키며 이를 활용한 새로운 산업개발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사람이 살만한 해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산업의 중심으로부터 농업이 소외되면서 농업군인 해남군의 입지가 약화되고 경제적 침체와 지속적인 인구 감소로 자존심이 상한 해남군민들에게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맗했다.

또, 미래 지향적인 해남 건설을 위해 해남-제주간 해저터널 시대를 준비하겠다며 “육지의 중심은 해남이 되어야 하고 많은 사람과 관광객이 오가는 길목으로 만들어 인구 유입정책은 물론 풍부한 관광자원을 살려 놀고 체험하고, 먹고, 지고, 즐길 수 있는 해남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김 후보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건설 중심의 개발도 중요하지만 있는 자원을 활용해 발전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특히, 공무원들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믿음과 배려, 책임의 공직풍토를 조성, 군민들에게 봉사할 수 있도록 하여 군민중심의 군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후보는 공약사항으로 군민중심의 군정, 주민참여 예산제도, 내 가족을 지킬 수 있는 해남을 약속하며 변화하는 해남, 능동적 군정을 실현하겠다고 약속하고 “살아 숨 쉬는 해남, 경제 무화 관광정책으로 매일시장, 오일시장 활성화를 위해 격장 가변차선제 도입과 주차장 확보 등 적극적인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공약했다.



또한, “군 대표축제 개발과 해남-제주간 해저터널 시대를 준비하고 또한, 경쟁력 있는 해남을 만들기 위한 맞춤형 농수축산 정책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뿌리와 열매가 튼튼한 해남을 위한 교육복지정책을 마련하고 청소년의 건전한 거리 조성, 이주여성 위한 취업프로그램 운영, 노인 안전위한 야광조끼를 보급하고 독거노인의 안부를 묻는 망 구축, 그리고 장애인 콜택시를 도입하겠다는 것도 공약했다.

김 후보는 현 농어촌 노령화 시대 극복과 편한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위해 “마을회관 반찬사업을 실시하여 이와 연계한 점심 새참함께 먹기 사업을 적극추진 하겠다”고 하는 등 공약사항을 발표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