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투고
후원안내 정기구독

자유통일강대국코리아 (역사/외교)


배너

최대집 대선후보 “대만과 일본은 미국 다음가는 대한민국 최대 우방국”

제3차 한국-대만-일본 국교정상화 선언식 축사하며 한국, 대만, 일본 결속 촉구

제3차 한국-대만-일본 국교정상화 선언식이 8월 24일 오후 3시, 덕수궁 상연재 컨퍼런스 8번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차이나바이러스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진행한 이날 행사에서는 뤼슈렌 전 대만 부총통, 니시오카 쓰토무 일본 레이타쿠 대학 교수, 조너선 맨소프 ‘판다의 발톱, 캐나다에 침투한 중국 공산당’ 저자가 영상으로 격려사를 보내왔다. 이번 대선에 출마한 최대집 전 대한의사협회 회장은 현장에서 축사를 했다.



이날 최대집 후보는 대만과 일본을 “중국과 북한의 독재폭정체제에 함께 맞서고 있는, 미국을 제외한다면 우리의 최대 우방국”이라고 지칭했다. 최 후보는 “이 두 나라는 6.25 남침 전쟁에도 비공식적으로 참전국 중 최대 규모로 참전해주어 대한민국을 지키는 데에 혁혁한 공을 세웠고 냉전시절에도 물심양면 우리를 도왔다”며 “그런 대만, 일본과의 국교정상화를 (정부가 아닌) 민간에서 이렇게 선언해야 한다는 점이 안타깝다”고 밝혔다.

또 최 후보는 아시아와 세계의 평화를 위협하는 중공을 겨냥해 “북한이 스스로 붕괴될 것이 거의 확실시 되는 상황에서 우리 자유세력이 북한을 자유 지역으로 해방시키기 위해서라도 중국 정부가 포용적 외교 정책을 펴고, 중국 국민의 자유와 기본권을 더욱 폭넓게 보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최 후보는 뤼슈렌 전 대만 부총통의 신간이 한국에서 곧 출간 예정인 데 대해 축하의 말을 전하고 “멀리 캐나다에서도 중국 공산당 문제와 동북아의 자유, 평화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고 계신 조너선 맨소프 기자님의 책 출간도 역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격려사를 보낸 니시오카 쓰토무 교수에 대해서도 “위안부 문제로 한국, 일본, 대만 간 갈등과 분쟁을 부추기고 있는 중국 공산당 정부와 북한 김정은 폭정 체제의 음모도 잘 폭로해주신 분”이라며 책 출간을 축하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최 후보는 “여러분들의 염원을 제도 정치권에도 꼭 반영하여서 자유통일의 꿈을 실현하는데 가장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는 정치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최대집 후보의 축사 전문.


[ 최대집 대한민국 대통령 예비후보 축사 ]



안녕하십니까? 대한민국 대통령 예비후보 최대집입니다.


오늘 한국, 대만, 일본 국교정상화 선언식에 이렇게 축사를 올리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대만과 일본은 사실 우리의 바로 이웃 국가이며 중국과 북한의 독재폭정체제에 맞서고 있는, 미국을 제외한다면 우리의 최대 우방국입니다. 이 두 나라는 625 남침 전쟁에도 비공식적으로 참전국 중 최대 규모로 참전해주어 대한민국을 지키는 데에 혁혁한 공을 세웠습니다. 냉전시절에도 물심양면 우리를 도왔습니다. 그런 대만, 일본과의 국교정상화를 (정부가 아닌) 민간에서 이렇게 선언해야 한다는 점은 참으로 안타깝고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저는 민간단체인 자유통일해방군 상임대표로서 북진자유통일을 주장해오기도 했습니다만, 사실 무슨 무력이 아니더라도 북한은 이미 결국 스스로 붕괴될 것이 거의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대한민국의 국익에 가장 맞게, 또 가장 불상사가 없이 우리 자유세력이 북한을 자유 지역으로 해방시키기 위해서라도 중국 정부가 포용적 외교 정책을 펴고, 중국 국민의 자유와 기본권을 더욱 폭넓게 보장하고, 지역 자치권을 확대하는 정책을 강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의 대만 정책, 위구르, 홍콩, 티베트 등 문제 해결에 자유, 인권, 법치가 핵심 원리로 적용되기를 바랍니다. 그런 상황 하에서 한국에서는 핵심 사안인 북한 문제가 풀리고 또 북한에서도 자유, 인권, 법치가 같이 숨 쉴 것입니다.


그런 혜안을 전해주고 계신 뤼슈렌 전 대만 부총통님의 이번 책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또 멀리 캐나다에서도 중국 공산당 문제와 동북아의 자유, 평화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고 계신 조너선 맨소프 기자님의 책 출간도 역시 축하드립니다.


한편, 니시오카 쓰토무 교수님은 앞서 한국에 출간한 책을 통해서, 위안부 문제로 한국, 일본, 대만 간 갈등과 분쟁을 부추기고 있는 중국 공산당 정부와 북한 김정은 폭정 체제의 음모도 잘 폭로해주셨습니다. 역시 책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모쪼록 오늘 자리에서 우리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고문님, 한민호 공자학원 실체 알리기 운동본부 대표님, 이우연 전 낙성대경제연구소 연구위원님도 이 분들의 논의를 잘 확장, 발전시켜서 북한 김정은 체제를 해체시키는 자유민주통일의 지혜를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 축사 이후 이우연 연구위원은 개인사정으로 참석을 못하고 황의원 미디어워치 대표이사가 대신 패널로 참석)


저는 여러분들의 염원을 제도 정치권에도 꼭 반영하여서 자유통일의 꿈을 실현하는데 가장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는 정치인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8월 24일

대선후보 최대집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