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2008 수능' 모의평가 6월7일 실시

9~19일 원서접수…성적표 6월 29일까지 배부



200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모의 평가가 6월7일 전국에서 일제히 실시된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3일 2008학년도 수능 모의평가 시행 계획을 발표하고 오는 9일부터 19일까지(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바뀌는 2008학년도 수능을 앞두고 실시되는 이번 모의 평가는 수험생들의 학력 수준을 파악해 수능 본시험에서의 적정 난이도를 맞추기 위한 도구로 활용된다.

등급제로 바뀌는 2008 수능에 맞춰 이번 모의고사 성적도 9개 등급으로만 제공될 예정이다.

시험 영역은 언어와 수리, 외국어(영어), 사회ㆍ과학ㆍ직업 탐구, 제2외국어ㆍ한문영역으로 모든 영역은 수험생들이 임의로 선택할 수 있다.

2008학년도 수능 응시 자격이 있는 모든 수험생이 응시 대상이며 이달 15일 치러지는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지원한 수험생도 응시할 수 있다.

재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 졸업생은 출신 고교 또는 학원에, 검정고시생 등 출신학교가 없는 수험생은 현 주소지 관할 76개 시험지구 교육청 또는 응시 가능한 학원에 접수하면 된다.

응시 수수료는 재학생을 제외한 수험생에 한해 1만2천원이다. 성적 통지표는 접수한 곳으로 6월29일까지 배부된다.

수능 모의 평가는 9월6일 한차례 더 실시될 예정이다.

모의평가 시행계획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시ㆍ도별 접수 학원, 전국 76개 시험지구 교육청 현황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www.kice.re.kr), EBSi 홈페이지(www.ebsi.co.kr)에서 볼 수 있다.




(서울=연합뉴스) yy@yna.co.kr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