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삼성'이라는 브랜드의 가치가 지난해 기준으로 세계 44위인 127억4천200만달러로 집계됐다고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FT)가 23일 보도했다.

FT는 시장정보제공업체 밀워드 브라운 옵티모와 공동으로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를 산출한 결과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2005년보다 금액 기준으로는 6% 증가했지만 순위에서는 한 단계 내려앉았다고 설명했다.

FT와 밀워드 브라운 옵티모의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100위권 안에 든 한국 기업으로는 삼성이 유일하다.

이번 조사에서 미국의 인터넷 검색사이트 운영업체 구글이 한해 전보다 6단계 상승, 3위로 처진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지난해 구글의 브랜드 가치는 664억3천400만달러로 2005년보다 77% 증가했다.

브랜드 가치가 618억8천만달러로 평가된 제너럴 일렉트릭(GE)은 2위를 기록했고 코카콜라와 차이나모바일, 말보로, 월마트, 씨티, IBM, 도요타가 순서대로 4∼10위를 차지했다.

맥도날드와 애플, 루이뷔통은 각각 11위와 16위, 20위에 올랐고 스타벅스는 35위로 나타났다.

FT에 따르면 밀워드 브라운 옵티모는 조사 대상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기업이나 그 기업이 가진 모든 브랜드가 아니라 특정 브랜드가 가지는 가치만을 산출했다고 밝혔다.

특히 브랜드가 얼마나 수익을 창출하는가, 브랜드 소유 기업의 수익에 얼마나 기여하는가, 성장 잠재력은 어떤가를 중심으로 가치를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표> FT-밀워드 브라운 옵티모 집계 브랜드 가치 순위


┌──┬──────────┬────────┐
│순위│ 브 랜 드 명 │가치(100만달러) │
├──┼──────────┼────────┤
│ 1│ 구글 │ 66,434 │
│ 2│ GE │ 61,880 │
│ 3│ 마이크로소프트 │ 54,951 │
│ 4│ 코카콜라 │ 44,134 │
│ 5│ 차이나모바일 │ 41,214 │
│ 6│ 말보로 │ 39,166 │
│ 7│ 월마트 │ 36,880 │
│ 8│ 씨티 │ 33,706 │
│ 9│ IBM │ 33,572 │
│ 10│ 도요타 │ 33,427 │
│ …│ │ │
│ 44│ 삼성 │ 12,742 │
└──┴──────────┴────────┘




(서울=연합뉴스)
smile@yna.co.kr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