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목포청년 100인포럼 "이석형의 함평 나비축제를 배운다"

7일 오후 '블루오션 전략과 창조경영'주제로 목포신협서 세미나 개최


(목포=이원우 기자)목포 청년 100인 포럼이 이석형 전 함평군수(사진)를 초청해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피니언 리더 클럽 목포청년 100인 포럼은 4일 “오는 7일 오후 6시 30분 목포신협 3층 대회의실에서 이석형 전 함평군수를 초청해 자치단체 블루오션 전략과 창조경영 ‘함평 나비축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목포청년 100인 포럼에 따르면 “이석형 전 군수가 함평군수로 재직 당시 공직자와 군민들이 한 몸이 되어 많은 역경을 극복한 실전과 전남도에서도 낙후된 3無(산업, 관광, 천연자원)의 고장을 브랜드 창조도시로 탈바꿈했던 사례들을 설명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세미나에서 이 군수는 변변한 관광자원 하나 없던 관광의 불모지인 함평을 나비축제를 통해 전국 최고의 생태 체험관광지로 부각시키며 무에서 유를 창조해 낸 과정을 소개할 예정이다.

장복남 목포청년 100인 포럼 사무처장은 “지난 ‘2008년 세계 나비·곤충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치러냈던 이 군수의 경험과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장복남 처장은 “현재 부채와 재정난에 허덕이고 있는 전남지역 지자체는 이 군수의 ‘함평군 경영’을 롤 모델로 삼아 어려움을 극복했으면 좋겠다고 평소에 생각했다”고 말했다.

강문정 목포청년 100인포럼 공동대표는 “이 세미나를 통해 무에서 유를 창조한 이석형 전 함평군수의 블루오션 전략을 습득할 수 있은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고 목포시민들의 창조역량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선 2기, 3기, 4기 전남 함평군수를 역임한 이석형 전 군수는 이번 총선에서 함평 영광 장성 선거구에 민주통합당 예비후보로 출마해 이낙연 국회의원과 맞대결 양상을 보였다.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과를 졸업한 이 군수는 지난 2009년 제1회 다산 목민대상과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고 현재 사단법인 밀알중앙회 총재로 활동 중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