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아산이 시공예정사로 선정된 ‘광주 운암산 현대아산 빌앤더스가’ 광주 및 인근 지역민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1일 김대중컨벤션센터 인근에 주택홍보관 개관 이후 1주일 동안 2만여 명이 방문해 그 뜨거운 열기를 실감케 했다.
운암산 현대아산 빌앤더스는 지역 주택조합아파트로 추진되고 있어 합리적인 공급가격이 강점이다. `지역 주택조합`이란 같은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이 주택 마련을 위해 설립한 조합을 말한다.
이는 개발 절차가 복잡하지 않아 빠르게 사업을 추진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PF 없이, 합리적인 시공비로 일반 분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
광주지역은 주택 매매가 대비 전세가율이 80%에 육박하면서 내 집 마련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는 추세다. 운암산 현대아산 빌앤더스는 이러한 분위기에 3.3㎡당 580만 원대부터 합리적인 가격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이 아파트는 호남고속도로, 빛고을로, 제2 순환도로, 동림IC와 인접해 광주 시내는 물론 인근 지역으로 빠르게 연결되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자랑하고 있으며 단지 인근에 영산강 14Km 수변공원과 중외공원, 국립광주 박물관 등 자연 문화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특히 뒤편으로 광주에서 가장 긴 산책로를 자랑하는 운암산이 둘려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를 비롯한 서강고, 예술고, 전남대, 보건대 등의 우수한 교육환경까지 자리하고 있어 교육에 관심이 많은 광주의 학부모들로부터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는 것이 추진 위원회 측 설명이다.
‘운암산 현대아산 빌앤더스’는 광주광역시 북구 동림동 750번지 일원에 공급 예정으로 지하 1층, 지상 25층 12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기준 84㎡/ 63㎡(B1,B2) 3개 타입 총 806세대로 최근 선호도 높은 중소형에 대단지로 구성되어 있다.
ⓒ 미디어워치 & mediawatch.kr